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사이버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 상담심리, 아동학과 인기 높아

[=아시아뉴스통신] 박종일기자 송고시간 2019-01-10 10:25

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강의 촬영 현장[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
사이버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김재홍)가 금일(10일) 22시까지 2019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국내 최대 규모의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는 8개학부 24개학과를 개설하여 4차산업혁명시대에 실용적 전문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사이버대학에는 각자의 직업분야에서 자기계발을 목적으로 지원하는 지원자도 많지만 정신적으로 치열하고 각박한 시대에 휴먼서비스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여 복지 전문 직업으로 거듭나고자 하는 지원자 또한 많은 편이다.

특히 졸업과 동시에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등 국가자격증이나 상담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사회복지학과와 아동학과, 상담심리학과는 개설 이래 매년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 자격증 취득 후 어린이집이나 복지시설, 상담기관 등에 취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사회복지학과는 사이버대학 최초로 사회복지사 1급 시험 대비 교과목을 개설하고 온·오프라인 특강 개최를 통해 시험 준비를 돕고 있다. 때문에 졸업시 학사학위 취득과 동시에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여기에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취득까지 성취한 졸업생이 대부분이다.

사이버대학 최초로 설립된 상담심리학과는 임상심리사, 청소년상담사, 상담심리사, 놀이치료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교내 심리상담센터를 이용해 심리상담과 검사 등 수퍼 비전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상담 및 심리치료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와 상담심리학의 권위자들을 특임 및 객원교수로 초빙해 매월 2회씩 다양한 주제의 특강 및 상담 사례연구회의를 실시함으로써 현실감 있고 실용적인 상담 지식을 습득할 기회를 제공하며 부설 심리상담센터 운영을 통해 재학생 실습경험 기회를 제공한다.

아동학과는 국가자격증인 보육교사 2급 취득 후 어린이집 교사로 활동할 수 있으며, 보건교육사를 비롯해 방과후아동지도사, 아동보건관리사, 아동미술심리치료사, 영재교육지도사 등의 민간 자격증 취득도 가능하다.

서울디지털대 홍필기 입학처장은 “사이버대학은 취업이나 제2의 인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자격증 과정이 개설돼있다”면서 “졸업과 동시에 학사학위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지원자들의 문의가 많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학교에는 인문사회계열과 IT및문화예술계열에 8개학부 24개학과가 개설되어 있다. 경상학부(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무역물류학과), 법무경찰학부(법무행정학과, 경찰학과), 부동산학과,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과, 영어학과, 중국학과, 일본학과, 평생교육학과, 아동학과, IT공학부(전기전자공학과, 컴퓨터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 디자인학부(시각디자인전공, 산업디자인전공), 문화예술학부(문화예술경영학과, 문예창작학과, 미디어영상학과, 회화과, 실용음악학과, 패션학과)이다.

입학지원서는 금일(10일) 22시까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모바일 또는 PC로 지원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