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장흥읍 행정복지센터,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마을순회 홍보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이영철기자 송고시간 2019-01-31 14:52

장흥읍 행정복지센터(장흡읍장 백형갑)는 2019년 새해를 맞아 주민들에게 읍정홍보을 포함한 생활쓰레기 분리배출제(이하 분리배출제)계도를 위해 지난 17일부터 마을좌담회를 열어 주민계도에 앞장서고 있다.
 
지금까지 18개 마을의 좌담회를 시행하였으며 추후 성불1구를 비롯한 나머지 30개 마을을 다음달 21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분리배출제의 핵심사항은 불에 타는 일반쓰레기는 적색 규격봉투(재사용 봉투 포함)에, 음식물 쓰레기는 청색 규격봉투에, 재활용품은 마대포대 또는 청색 투명봉투에, 박스, 신문, 스티로폼 등 부피가 큰 재활용품은 끈으로 묶어 일정한 부피로 분리하여 배출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장흥읍 행정복지센터(장흥읍장 백형갑)는 지역민의 의식개혁 및 체계화된 쓰레기 분리배출 홍보를 위하여 팸플릿을 알기 쉽게 제작하여 배부하는 등 3월말까지 적극적인 계도 및 홍보를 시행하여 주민의 자발적인 동참을 이끌어 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백 읍장은“마을좌담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는 주민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주민들에게 분리배출제를 알기 쉽게 적극 홍보하여, 장흥읍민 모두가 몸소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행정복지센터와 주민이 합심하여 맑은 물, 푸른 숲 정남진 장흥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