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결혼식 하객패션 정보 tip] 남자 결혼식 하객룩(코디) 팁은?, 여자 결혼식 하객 원피스 노하우까지

[=아시아뉴스통신] 권희진기자 송고시간 2019-02-27 09:54

▲남자 결혼식 하객코디(출처=ⓒGetty Images Bank)
3월, 결혼의 계절이 돌아오면서 결혼식 하객패션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결혼식 하객패션은 대체적으로 화려하지 않고, 깔끔한 복장을 입는 것이 중요하다. 남자 결혼식 하객룩, 남자 결혼식 하객코디부터 여자 결혼식 하객 원피스 고르는 노하우까지 알아보자.
 
남자 결혼식 하객코디 추천으로 첫 번째는 ‘셔츠와 검정 슬랙스’다. 셔츠와 검정 슬랙스에 넥타이와 스카프 등 다양한 액세서리를 활용해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고, 가디건이나 니트 베스트를 함께 코디하는 것도 좋다. 남자 결혼식 하객코디 추천으로 두 번째는 ‘스카프와 서스펜더 활용하기’다. 티셔츠나 셔츠 위에 패턴이 화려한 스카프를 활용하는 것도 좋고, 팬츠와 재킷에 동일한 색상의 서스펜더를 착용하는 것도 좋다. 남자 결혼식 하객코디 추천으로 세 번째는 ‘데님 활용하기’다. 최근 결혼식에서는 청바지를 착용한 남자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 데님에 얇은 가디건과 블레이저 또는 니트 베스트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여자 결혼식 하객코디로는 ‘여자 결혼색 하객 원피스’가 인기다. 결혼식 하객 원피스 고르는 법은 다음과 같다. ▲신체의 다른 부분에 비해서 배가 나온 편이라면, 허리 부분이 달라붙지 않는 원피스를 고를 것 ▲전체적으로 몸에 살집이 있는 경우라면, 되도록 어두운 컬러의 결혼식 하객 원피스를 고를 것 ▲가슴둘레에 볼륨이 없다면, 가슴둘레 부분에 장식이나 셔링 처리가 되어 있는 하객 원피스를 고를 것 ▲몸에서 팔뚝이 굵거나 어깨가 넓을 경우, 어깨에 퍼프가 있는 옷을 고를 것 ▲하체보다 상체에 살이 많은 편이라면, 상체보다는 하체를 강조하는 코디를 선택할 것 ▲작은 키 때문에 고민이라면, 아기자기한 결혼식 하객 정장 느낌의 옷을 고를 것 등이 있다.
 
20대 하객룩, 여성 하객룩, 봄 하객룩 코디 팁은 다음과 같다.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트위드 소재 의류를 선택하면 좋다.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트위드 원피스를·발랄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트위드 스커트나 재킷 등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한편, 20대 하객룩, 여성 하객룩, 봄 하객룩 코디할 때, 주의사항이 몇 가지 있다. 하객 원피스를 입을 때 신부와 동일한 컬러, 혹은 밝은 컬러의 결혼식 하객 원피스를 피하는 것이 좋다. 더불어 원피스 신발이 지나치게 튈 경우, 이목이 집중될 수 있기 때문에 튀지 않는 깔끔한 슈즈를 신는 것이 좋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