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9월 24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퍼스널컬러 자격증 전문 ㈜코코리색채연구소, 퍼스널컬러 진단 키트 특허청 디자인 등록

[=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b기자 송고시간 2019-04-09 12:22

자료사진.(사진제공=코코리색채연구소)

퍼스널컬러 전문가 양성 기관인 코코리 색채연구소가 개인의 이미지와 피부색에 어울리는 메이크업 퍼스널컬러 키트와 헤어 퍼스널 컬러 키트를 개발하여 특허청에 디자인 등록을 마쳤다.

코코리 메이크업퍼스널컬러 키트는 시중에 판매되는 1천500여 개의 색조제품을 분석한 후, 이를 피부색과 매칭하여 립스틱, 블러셔, 아이섀도 등의 색조제품을 조화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컬러 팔레트다.

이는 20~30대 여성 3천 여 명의 피부 측색 결과에 따라 퍼스널컬러 타입별로 구분한 것으로 뷰티 관련 전문가들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손쉽게 구입해 메이크업 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제작하였다.

메이크업 컬러키트는 계절 별로 4개씩의 메이크업 이미지와 컬러로 구분하였으며 총 16개 구성이다. 

헤어컬러키트는 총 50색으로 명도와 색상 체크를 통해 웜톤-쿨톤을 구분한 후 최종적으로 채도를 확인하여 곧바로 염색에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코코리색채연구소 김영 대표는 “일반적으로 퍼스널컬러가 패션 타입을 먼저 추출한 후 그 결과에 따라 메이크업과 헤어 컬러를 매칭하는 방식이었다면, 이번에 코코리에서 개발 및 디자인 등록한 메이크업 & 헤어 퍼스널컬러 키트는 각각의 분야에서 독자적인 활용이 가능하게 만든 것”이라며 “화장품 매장이나 뷰티숍, 퍼스널컬러 강사와 컨설턴트들이 현장에서 메이크업 퍼스널컬러를 추출하고, 개인 맞춤형 메이크업& 헤어컬러와 스타일을 추천해주는데 특화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