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9월 24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몸캠피씽’ 범죄 대처 24시간 실시간 구조, 디포렌식코리아

[=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b기자 송고시간 2019-04-10 17:56

한국사이버보안협회 IT보안전문기관 디포렌식코리아
한국사이버보안협회 디포렌식코리아를 통하여 몸캠피씽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사진제공=한국사이버보안협회 디포렌식코리아)

‘몸캠피씽’ 사이버범죄가 IT보안전문업체 디포렌식코리아에 의하면 끝없이 피해자가 나오고 있다고 한다. 사이버범죄로는 보이스피싱, 몸캠피씽, 몰래카메라 유포 등 여러 형태로 범죄가 일어나는데, 그 중에 몸캠피씽 범죄가 해마다 1만건씩 증가하고 있어 이슈다.

몸캠피씽은 말 그대로 몸캠을 이용하여 피해자에게 협박을 하는 사이버범죄이다. 주로 모바일 플랫폼 형태의 채팅사이트와 채팅어플을 통해 범죄가 이루어 지는데, 이런 채팅 플랫폼을 통하여 피해자의 알몸을 촬영하고 해킹파일이 들어있는 악성코드를 피해자 스마트폰에 설치하게 유도한 뒤 피해자의 동영상을 지인이나 가족들에게 유포하겠다고 협박하여 금품이나 금전 등을 요구하는 형태이다. 최근에는 피해자가 나이에 상관없이 성인부터 청소년들까지도 확대 되고 있다.

몸캠피씽 범죄에 대부분 협박을 받고 있는 피해자들 대부분은 가족이나 지인들에게 자신이 나온 나체사진이나 나체영상이 알려질까 두려워 할 수 밖에 없으며, 범죄조직들의 지속적인 협박에 응 하게 될 수 밖에 없는데, 요구를 받아 주다 보면 그 피해가 2차 3차 까지도 번지는 경우도 허다하다.

이에 몸캠피씽 대응 전문기관 한국사이버보안협회 ‘디포렌식코리아’ 김현걸 대표는 “몸캠피씽의 과정에서 해킹파일로 인하여 피해자의 전화번호부나 개인정보들이 탈취가 되는데, 여기서 탈취된 정보들은 주변 지인들에게까지도 피해가 가기 때문에 피해당사자 한 사람만의 문제가 절대 아니다. 만약에 몸캠피싱을 당하여 동영상유포협박을 당하고 있다면, 초기 대응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피해의 크기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인 신고를 통하여 전문기관에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라고 전하였다.

한국사이버보안협회 디포렌식코리아는 몸캠피씽 범죄조직의 신종 수법과 행동 패턴 유형을 파악하여 몸캠피씽 피해를 최소화 시킬 수 있는 솔루션과 24시 실시간 상담서비스를 통하여 피해자의 구조를 위하여 활력을 쏟고 있다. 이에 디포렌식코리아 관계자는 “피싱범죄에 당하게 되면 마음이 더 초조해지며 냉철해지기 어려울텐데 그렇더라도 전문기관의 선정은 굉장히 중요하다. 특히 한국사이버보안협회에 인증이 되어 있는 업체인지 잘 확인을 하여야 하고, 한국사이버보안협회가 아닌 업체에 의뢰를 할 시 자칫 잘못 대응하여 2차, 3차, 4차까지도 피해가 이루어 질 까 심히 우려된다. 조금 조급하더라도 신중하게 알아보고 선정을 하여야 한다” 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디포렌식코리아 공식홈페이지, 대표전화번호, 문의하기를 통하여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피해자들은 “몸캠피씽”의 범죄로 동영상유포로 협박을 받게 되면 가족이나 지인들에게 알려지길 두려워할 수 박에 없는 상황이며, 범죄조직들의 불합리한 요구들을 지속적으로 받아들일 수가 있는데, 이에 디포렌식코리아 관계자는 “‘몸캠피씽’으로 동영상 유포협박을 받는 피해자는 수치스러움에 경찰이나 주변에 도움을 요청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범죄조직의 요구를 받아주게 된다면 그 협박은 2차 3차까지도 가게 되기 때문에 초기에 잘 대응하여 해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이어 ‘몸캠피씽’ 사이버범죄 IT보안전문 대응업체인 디포렌식코리아는 “한국사이버보안협회 소속이 아닌 업체에 의뢰를 하게되면 잘못된 방식으로 대처를 할 우려도 있어 오히려 2차 3차 피해까지 우려스럽다. 고 말하였고, ‘몸캐피씽’ 범죄에 가장 잘 대응하는 방법은 범죄조직의 협박에 일일이 대응하기 보다는 신속하게 경찰이나 전문가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중요하다. .

한국사이버보안협회 소속인 디포렌식코리아는 2014년부터 빅데이터를 쌓은 노하우로 몸캠피씽에 대응하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IT보안업체이다. 항상 신속한 대처를 위해서 24시간 긴급대응 시스템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캠피씽의 범죄 피해를 입은 피해자는 언제든지 도움을 요청 할 수가 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대표전화를 통해서 알 수가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