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주 한옥마을 핫플레이스 근대 체험장...“‘전주난장’에서 놀아요”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기자 송고시간 2019-04-14 17:28

 전북 전주시 전주한옥마을 추억체험박물관 '전주난장'별관 후문 전경./아시아뉴스통신=서도연기자

전북 전주시 '전주난장'이 전주한옥마을 핫플레이스로 떠올라 화제다.

전주난장(대표 조문규)은 25년 동안 자료를 수집하고 3년 6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테마파크형 추억 박물관으로 기존 박물관의 틀을 깬 신개념 공간이다.
 
 전북 전주시 전주한옥마을 추억체험박물관 '전주난장' 내부 안내도.(자료제공=전주난장)

전주난장은 학교 ▲ 엄마시절 ▲ 청춘과 사랑 놀이문화 ▲ 고고장 ▲ 군대시절 ▲ 방앗간 물레방아 ▲ 전망대 ▲ 화개장터 ▲ 전통놀이터 ▲ 군산극장 ▲ 읍내상점 ▲ 폭포 ▲ 기차길 기차역 ▲ 청사초롱길 ▲ 다방 ▲ 출렁다리 등 80여 포토존과 체험공간으로 이뤄졌다.
 
 전북 전주한옥마을 '전주난장'에 경기도 수원시에서 부모와 함께 온 어린이가 붕어빵체험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서도연 기자

서울에서 온 P씨는 “실제 물건들을 직접 만져보며 체험할 수 있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경기도 수원시에서 관광 온 k교사는 “각박한 현실속에서 앞만보고 생활했는데 거꾸로 가는 시간여행을 통해 힐링하고 충전해서 더 젊어졌다”며 “반 아이들과 함께 체험학습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전북 전주한옥마을 '전주난장'에 경기도 수원시에서 온 어린이가 삼촌과 함께 초가집체험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서도연 기자

전주난장 관계자는 오픈기념으로 오는 4월 30일까지 할인행사를 한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