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8월 15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시, 부산 게임과몰입상담치료센터 원스톱 해결 주목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하영국기자 송고시간 2019-04-23 19:43

- 게임과몰입 문제 증상진단·상담·치료·유지관리까지
- 부산시, 지자체 유일 게임과몰입상담치료센터 운영, 시민 누구나 이용가능
- 원스톱 상담·치료 전문기관으로 주목, 게임산업 육성과 함께 건강한 게임이용문화 조성
 
부산 게임과몰입 상담치료센터./사진제공=부산시

부산시는 부산시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이 지원·운영하는 부산게임과몰입상담치료센터가 게임과몰입 문제를 원스톱으로 해결하는 전문 기관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015년 개소한 부산게임과몰입 상담치료센터는 임상 심리사와 전문 상담사가 상주해 게임과몰입 증상의 진단부터 상담, 치료, 유지 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심층 전문상담과 종합심리평가를 통해 내방자 중 정신과적 질환이 동반된 경우에는 협력병원과 연계해 치료비의 일부를 지원하는 프로그램도 갖췄다.
 
이밖에도 거주지 밀착형 게임과몰입 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해 우리 동네 상담실(서부산권)을 운영 중이며, 부산지역 초·중·고등학교 학생들 중 게임과몰입으로 어려움을 겪거나 대안적 활동이 필요한 경우에는 찾아가는 집단상담과 보드게임을 활용한 창의게임문화교실도 운영 중에 있다.
 
지난해 부산게임과몰입 상담치료센터는 개인․집단상담 4,720건, 병원 통합치료 서비스 지원 235건, 창의게임문화교실 101회를 실시했으며 실제로 심층적인 상담치료를 통해 일상으로의 복귀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진 경우가 적지 않다.
 
일례로, 고등학교 1학년이었던 A군은 늦은 새벽 2시까지 게임을 하느라 늦잠을 자기 일쑤였고, 이로 인해 가족들과의 갈등이 점점 심해져 부모님과 함께 부산게임과몰입 상담치료센터를 찾았다.
 
6개월 가량 개인상담 진행 후 삶의 활력을 되찾은 A군은 상담에 꾸준히 참여하면서 부모님과 싸우던 것이 점점 사라졌으며 최근에는 운동도 나가고 있다. 또한 작가가 되고 싶었던 마음을 다시 진지하게 고민해볼 수 있게 됐다며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부산시는 지자체에서 유일하게 원스톱 상담‧치료 기관인 부산게임과몰입상담치료센터를 운영해 왔으며, 앞으로도 게임산업의 육성과 함께 게임과몰입에 대한 문제에도 적극 대응해 건강한 게임이용문화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oxsan7247@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