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재)진안홍삼연구소, 국내 홍산산업 활성화에 박차… 시선인터내셔널 및 푸디스타모와 MOU 체결

[=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b기자 송고시간 2019-05-03 20:09

자료사진.(사진제공=(재)진안홍삼연구소)

(재)진안홍삼연구소(소장 박충범)가 오는 30일 ㈜시선인터내셔널(회장 신완철) 및 핀란드의 Puhdistamo와 MOU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진안홍삼의 고부가가치 제품개발과 진안홍삼의 해외판로개척을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문 여성 의류회사 시선인터내셔널은 미샤, 잇미샤 등 국내 여성의류 브랜드를 디자인, 제조, 마케팅 및 유통, 최근 여성의류 비즈니스에서 여성의 라이프스타일 케어 브랜드로 거듭나고자 제품 카테고리 확장에 집중하고 있다.

(재)진안홍삼연구소는 전라북도와 진안군에서 지원하고 있는 ‘진안홍삼향토건강식품명품화사업’을 통해, 진안 지역 특화 소재인 홍삼의 과학적 효능 검증 및 건강기능식품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MOU체결이 진안의 명품 홍삼이 주원료로 활용되어 국내시장은 물론 유럽시장에까지 진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자료사진.(사진제공=(재)진안홍삼연구소)

더 나아가 (재)진안홍삼연구소와 시선인터내셔널은 핀란드 라플란드 청정자연에서 자란 차가버섯의 과학적 효능을 입증하고, 이미 효능이 입증된 진안 홍삼과 함께 새로운 건강식품개발, 생산, 유통 등에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국내외 다양한 채널에서 민관이 상생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하기로 했다.

패션업계 선도기업인 ㈜시선인터내셔널이 진안홍삼의 우수성 홍보와 국내외 마케팅 및 판로개척사업을 함께 진행하여 진안홍삼산업이 더욱 활성화 될 전망이다. 이로써 농민-진안홍삼연구소-기업 간의 협력으로 농-연-산 상생 가치를 살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박충범 소장은 “이번 MOU체결로 대한민국 진안홍삼이 세계로 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이를 계기로 진안군이 홍삼산업계를 선도하고 대한민국 식품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진안홍삼연구소 구성원 모두와 힘을 모아 적극 협조하겠다”고 MOU체결 소감을 밝혔다.

향후 진안홍삼연구소에서는 헬스케어 제품인 ‘진시안’이라는 홍삼&차가버섯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진안홍삼으로 다양하게 개발하는 제품을 안정적으로 유통시킴으로써 농업인들의 소득 증대까지 이룰 전망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