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1월 18일 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걸그룹 네이처의 세탁춤이 글로벌 인싸춤으로 화제, 국내에서도 챌린지 도전 이어져

[=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b기자 송고시간 2019-05-05 18:00

[사진 =  모바일 어플 어메이저(amazer) '세탁춤 챌린지]

중국요리에서 면요리의 맛을 좌우하는건 무엇보다 면의 쫄깃함이라는 것에 대부분 동감할 것이다.

손으로 직접 면을 뽑아내는 진귀한 과정을 우리는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한번 정도는 본 적이 있다.

두툼하고 볼품없던 밀가루 반죽이 장인의 손을 거치자 가느다란 여러가닥의 늘씬한 면으로 탈바꿈하는 과정은 진기하기 그지없다.

수타의 과정은 보는이나 만드는 이 모두 진지한 과정 그 자체이다. 그러나 여기 춤을 추면서 수타를 하는 걸그룹이 있다. 수타의 몸짓이 고스란히 노랫 속 춤사위로 절묘하게 표현되며 보는 이로 하여금 웃음을 자아낸다.

바로 걸그룹 네이처(NATURE)의 수타춤이 중독성있는 춤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로까지 글로벌 인싸춤으로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네이처의 두 번째 싱글앨범 타이틀곡 '썸(You’ll Be Mine)'의 핵심 안무인 수타춤은 최근 K팝 커버댄스 어플 어메이저(amazer)에서 시작된 '세탁춤 챌린지(LaundrydanceChallenge)'로 인해 해외 K-POP 팬들에게 인싸춤으로 주목받고 있다.

수타춤은 싸이의 ‘강남스타일’ 속 말춤을 탄생시킨 안무팀이 만든 댄스로 중독성과 재미 요소가 풍부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팬들 사이에서 눈도장을 찍기 시작했고, 한 번 보면 잊혀지지 않는 안무가 일명 세탁춤으로 알려지면서 전 세계로 점점 확산되고 있다.

최근 JTBC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인 ‘스테이지 K’ 슈퍼주니어 편 멕시코 대표 마리아나도 챌린지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고, 스페인, 에콰도르, 필리핀 등 해외 각국 K-POP 인플루언서들을 비롯한 무려 52개국의 유저가 대거 참여하며 높은 파급력을 보였다. 현재 전체 조회수가 5백만 뷰를 넘길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뜨겁다.

뿐만 아니라 국내의 유명 탑티어 댄서들과 댄스 아카데미 등에서도 각종 SNS를 통해 세탁춤 커버댄스 영상을 업로드하였고, 탑티어 댄서 케이만, 김희연, 립제이, 리헤이, 한하은 등이 참여했다. 11개 대학교의 각 댄스 동아리에서도 잇달아 업로드 하는 등 온라인상에 연일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어 새로운 인싸춤의 탄생을 예감케 했다. 

한편, 네이처는 오로라, 새봄, 루, 채빈, 가가, 하루, 로하, 유채, 선샤인 총 9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재미난 음색과 유쾌발랄한 노랫말로 대중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