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레파토리-㈜코스메카코리아, 맞춤화장품 연구개발을 위한 MOU 체결

[=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b기자 송고시간 2019-05-09 16:52

㈜레파토리 유서연 대표(왼쪽에서 세번째)와 코스메카코리아 조현태 상무이사(오른쪽에서 다섯번째)가 협약 내용을 들고 있다.

IT 기술이 접목된 새로운 개념의 개인 맞춤 화장품을 개발중인 ㈜레파토리가 ㈜코스메카코리아와 맞춤화장품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7일 밝혔다.

화장품 연구개발 및 제조생산 기업으로 잘 알려진 코스메카코리아는 최근 프랑스 이브로부터 화장품 생산시설 및 제품에 대한 비건 인증을 받은 바 있으며, 화장품 제조에 대한 다양한 특허기술 및 인증을 가지고 있다.

레파토리는 ‘인공지능 기반의 피부상태 분석에 의한 피부 분석정보 생성 방법’ 등 맞춤화장품과 정보화 기술에 관련된 100여건의 특허출원을 진행 중에 있는 기업으로 회사가 보유한 다양한 IT기술과 화장품관련 특허를 기반으로 모바일을 활용한 개인 맞춤형 화장품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며, 개발된 시스템을 기반으로 사업영역을 B2B까지 확장할 예정이다.

양사는 체결한 업무협약을 통해 맞춤 화장품제조기술 연구개발은 물론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통해 맞춤화장품 시장 진출을 선도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하였다.

한편, 레파토리(LAPATORY)는 랩(LAB), 아트(ART), 스토리(STORY)를 뜻하는 말로 ‘나만을 위한 코스메틱 플랫폼’이란 의미를 내포한 커스터마이징(맞춤형) 화장품 브랜드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