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이인영 "이번주 내 국회정상화 해야…한국당 답변 기대"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한나기자 송고시간 2019-05-14 11:03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윤의일 기자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4일 "이번주 내로 반드시 국회 정상화가 이뤄져야 한다"며 "자유한국당의 조속한 답변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번주 안에 추경(추가경정예산)과 민생 법안을 본격적으로 다룰 수 있게 (한국당이) 전향적으로 임해줄 것을 거듭 요청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한국당의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 철회 요구에 대해선 "정상적으로 진행된 입법절차를 되돌릴 수도 없고 그렇게 해서도 안 된다"며 "이제는 책임공방에서 벗어나 민생을 위해 국회로 돌아와주길 거듭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그는 "(경기 하방 리스크에 대한)선제적 경기 대응의 필요성이 있고 재해 추경의 필요성도 감안하면 민생 지원을 위한 지금의 골든타임을 속절없이 흘러가게 해서는 안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조건 없는 국회 정상화로 민생을 위한 생산적 경쟁을 다시 시작했으면 좋겠다"며 "한국당이 민생을 위한 대승적 결단을 내린다면 국민도 큰 박수를 보내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원내대표는 새롭게 출범한 원내대표단의 이름을 '민생 원내대표단'으로 정했다고 소개하면서 "두터운 팀웍으로 민생과 경제를 살리는 국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