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남교육청, 사이버폭력예방ㆍ범죄예방 교육 적극 나서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광열기자 송고시간 2019-05-16 17:37

경남교육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사이버폭력이 증가해 사회문제화되면서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이 사이버폭력예방∙범죄예방 교육에 적극 나서고 있다.

도교육청은 올해 경남지방경찰청과 연계해 지난 3월부터 도내 158개교 3만여명을 대상으로 사이버폭력예방∙범죄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오는 11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사이버폭력 사례∙범죄유형을 학생들에게 인식시키고, 스스로 추가 피해를 막고 예방역량을 신장시킬 수 있도록 사이버수사대 경찰 강사가 직접 학교를 방문한다.

도교육청은 한국정보화진흥원과 함께 16일 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에서 33개 초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사이버폭력예방 교구활용 연수를 갖고, 사이버폭력 대처 역량을 신장시켰다.

이 연수는 학교현장에서 교원들이 교구를 활용해 사이버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이다.

아울러 사이버폭력예방 리플릿 제작∙배포, 교육과정과 연계한 사이버폭력예방 어울림프로그램과 사이버폭력예방 컨설팅단 운영 등 학교현장의 사이버폭력예방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허인수 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사이버폭력이 점차 증가하는 현시점에서 학교현장에서의 실효성 있는 사이버폭력예방교육의 필요성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내년에는 사이버폭력에 대응할 수 있는 정책에 우선순위를 둬 학생들이 사이버폭력으로부터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