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대구상의, 독일 R&D비즈니스 교류단 파견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9-05-16 18:05

이재하 대구상공회의소 회장.(사진제공=대구상공회의소)

대구상공회의소는 이재하 회장을 단장으로 R&D지원기관 관계자와 기업대표 및 임직원 등 12명으로 구성된 독일 R&D비즈니스 교류단을 오는 19~24일까지 4박 6일 일정으로 독일 남서부 자를란트주(Saarland State)의 자르브뤼켄.자를루이와 바덴뷔르템베르크주(Baden-Württemberg State)의 슈투트가르트 등 독일의 주요 도시에 파견한다고 16일 밝혔다.

중소기업이 강소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기업의 핵심가치로 R&D의 중요성을 지속해서 강조해온 이재하 회장이 지난해 11월 일본에 시찰단을 파견한 이후, 이번에는 4차 산업의 강국인 독일로 R&D비즈니스 교류단을 파견한다.

이재하 회장을 포함한 독일 R&D비즈니스 교류단은 독일 자를란트주 상공회의소, 독일 자를란트 경제진흥공사와 각각 MOU를 체결해 실질적인 교류의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 4차산업과 관련, 자를란트주의 독일인공지능연구소(DFKI), 프라운호퍼 비파괴 연구소(IZFP) 등을 찾아 최신 R&D기술과 현지 우수 강소기업인 슈로테 자르(Schlote Saar GmbH) 등을 방문해 지역 강소기업 육성을 위한 성공노하우까지 벤치마킹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