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교육청, 학교업무정상화 현장 모니터단 운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19-05-16 18:16

16일 경북교육청 화백관에서 초․중․고등학교 교감과 행정실장으로 구성된 학교업무정상화 현장 모니터단 협의회가 열렸다.(사진제공=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은 16일 본청 화백관에서 초․중․고등학교 교감과 행정실장으로 구성된 학교업무정상화 현장 모니터단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모니터단은 지역별로 2~3명씩 교감이나 행정실장을 추천받아 총 53명으로 구성했고 학교업무정상화를 조기에 정착시키기 위해 학교업무정상화 관련 각종 정책 이행에 관한 모니터링 활동을 한다.

또한 매월 2회, 도교육청과 직속기관 및 지역 교육지원청에서 생산하는 공문서와 운영되는 각종 교육정책사업을 모니터링, 그 결과를 도교육청 주관부서에 제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협의회는 위촉장 수여 후 업무 담당자로부터 모니터단의 역할과 모니터링 방법에 대한 교육, 더 나은 학교 환경과 더 발전하는 경북교육을 위해 다 같이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다짐식 순으로 진행됐다.

심영수 경북교육청 정책기획관은 "현장 모니터링 결과에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장학사와 주무관들이 위축될 수 있기 때문에 모니터링 결과를 업무 담당자 개개인에 대한 평가가 아닌 조직과 부서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 개선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