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 03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 대덕구 신탄진동, 마을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 원탁회의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19-06-02 11:58

대전 대덕구 신탄진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태완)는 신탄진용정초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주민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계획수립을 위한 원탁회의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사진제공=대덕구청)

대전 대덕구 신탄진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태완)는 신탄진용정초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주민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계획수립을 위한 원탁회의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원탁회의는 대전시 공동체 마을계획수립 공모사업에 신탄진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선정돼 시행한 것으로 마을의제를 발굴하고 심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리 마을 자랑거리, 우리 마을에 있었으면 하는 것 등 마을과 관련된 주제에 대해 모둠을 이뤄 자유롭게 토론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신탄진동 거주 초․중․고등학교 학생 50여명이 참여해 그동안 지나쳤던 마을문제 등을 참신한 시각으로 되짚어보기도 했다.
 
주민자치위원회는 이날 원탁회의에서 발굴된 마을의제들을 분과별로 고민하고 심화하는 ‘마을조사’ 과정과 주민의견을 종합하는 ‘마을총회’를 거쳐 다듬은 후 주민참여예산 및 각종 공모사업에 신청할 예정이다.
 
원탁회의에 함께한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생활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첫걸음인 마을 원탁회의가 성황리에 열려 자랑스럽다”며 “회의에서 나온 여러 의견 중 구에서 도울 수 있는 부분은 적극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