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헝가리 유람선 침몰사고 사망자·실종자·생존자 명단에 ‘울컥’.. 원인은? ‘참좋은여행사’ 처벌+배상에..

[=아시아뉴스통신] 정지나기자 송고시간 2019-06-11 16:34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 강 위를 운항하던 유람선이 침몰한 사고가 발생했다(사진출처=ⓒSBS뉴스)

지난 29일 밤에 부다페스트 다뉴브강 위를 운항하던 유람선 허블레아니가 침몰해 많은 이들이 노심초사하며 한국인 관광객들의 안전을 바랐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헝가리 유람선 침몰사고로 사망자와 실종자 등이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참좋은 여행사의 이상무 전무는 지난 30일 “구조 고객은 현재까지 신상이 파악된 분이 7명”이라고 밝혔다. 헝가리 유람선 침몰사고 구조자(생존자)는 정모(31·여), 황모(49·여), 이모(66·여), 안모(60·남), 이모(64·여), 윤모(32·여), 김모(55·여)씨로 밝혀졌다.

당시 헝가리 유람선 허블레아니에는 한국인 33명과 헝가리인 선장, 승무원 2명 등 모두 35명이 탑승했다. 참좋은 여행사의 발칸·동유럽 패키지 여행상품을 구매한 한국인 관광객 30명과 여행사 직원 1명, 현지가이드 2명 등 한국인만 33명이나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헝가리 유람선 사망자 및 생존자, 실종자 명단은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다. 그러나 당국에서는 “사고 후 14명을 물 밖으로 구조했으나 이 가운데 7명이 숨지고 7명이 생존했다”며 “나머지 한국인 19명과 헝가리인 2명은 아직 실종 상태”라고 알려졌다.

▲헝가리 부다페스트에 있는 다뉴브강(사진=ⓒ픽사베이)

오늘(11일) 현지 보도에 따르면 오늘 오전 8시 3분부터 한국인으로 추정되는 시신 3구를 수습했다고 알려졌다. 추가로 수습된 시신 3구가 한국인 실종자일 경우 헝가리 유람선 침몰사건 한국인 실종자는 4명이 된다.

이런 가운데 헝가리 부다페스트 유람선 여행 패키지를 판매했던 ‘참좋은여행사’에 대한 처벌이나 배상 과정은 없는지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높다. 참좋은여행사에 따르면 침몰한 헝가리 유람선에 탑승했던 모든 한국인 관광객들은 모두 여행자보험에 가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이번 헝가리 유람선 침몰사고와 관련해 형사처벌과 배상 절차는 헝가리에서 진행될 것으로 전해졌다. 헝가리에서는 해당 유람선인 허블레아니의 선장과 선원 등에게 형사 책임을 물을 것으로 보인다. 헝가리 내에서 벌어진 사고이기 때문에 국내 수사기관은 수사 권한이 없다.

한편 헝가리 유람선 침몰사고의 원인은 관광객을 태운 유람선 ‘허블레아니’가 다른 유람선과 충돌하면서 전복한 것으로 밝혀졌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