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터키항공, LOT폴란드항공과 공동 운항 협약 강화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유지현기자 송고시간 2019-06-27 17:15

터키항공-LOT폴란드항공 공동 운항 협약식.(사진제공=터키항공)

터키항공은 LOT폴란드항공과 기존 체결했던 공동 운항 협약을 강화, 양사간 네트워크 공유를 통해 취항 도시를 확장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강화를 바탕으로 터키항공과 LOT폴란드항공은 이스탄불-바르샤바 노선에 더해, 폴란드 크라쿠프, 그단스크, 슈체친 등의 도시와 터키 앙카라, 이즈미르, 아다나, 이집트 카이로, 이라크 바그다드 등으로의 연결 항공편을 추가 운항한다.

빌랄 에크쉬 터키항공 최고경영자(CEO)는 “전 세계 최다 국가로 취항하는 항공사로서, LOT폴란드항공과의 협약 강화를 통해 보다 많은 취항지를 선보일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양사가 오랜 기간에 걸쳐 상호 호혜적인 관계를 긴밀히 유지해왔던 만큼, 이번 협약 강화 또한 이와 같은 관계를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면서 양사를 한층 더 발전시키는 기회가 되리라고 믿는다. 터키항공은 폴란드, 터키는 물론 중동∙아프리카 지역에서의 공동운항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라파우 밀차르스키 LOT폴란드항공 최고경영자(CEO)는 “터키항공과의 파트너십 강화는 터키항공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매력적인 여행지로의 노선을 확대하는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이스탄불, 앙카라, 카이로, 암만 외의 다양한 지역으로의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항공편의 연결을 원활히 해 더욱 나은 비행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하는 기회”라고 말했다.

터키항공은 현재 전 세계 124개국 300개가 넘는 도시로 여객 및 화물을 운송하고 있으며, LOT폴란드항공 또한 한국 포함 미국, 캐나다, 중국, 일본, 싱가포르, 인도와 스리랑카 등의 장거리 노선을 포함하여 전 세계 111개 이상의 도시로 운항하고 있다.  

터키항공과 LOT폴란드항공 승객은 각 항공사의 로열티 프로그램 '마일스앤스마일스'(Miles&Smiles)와 ‘마일스앤모어(Miles&More)’ 간 마일리지 양도 및 적립이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