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광양시, 중동 백운초등학교 앞 옐로카펫 설치 완료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용호기자 송고시간 2019-07-02 15:33

전남 광양시에서 백운초등학교 앞에 옐로카펫 설치를 완료했다. (사진=광양시청)

전남 광양시는 중동 백운초등학교 앞에 옐로카펫 설치를 지난 6월에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백운초등학교 옐로카펫 설치는 광양 지역내 처음으로 이루어진 것이다.

‘옐로카펫 설치’는 어린이를 포함해 보행자의 안전한 대기공간을 확보하고 운전자의 감속운행을 유도해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옐로카펫은 횡단보도 대기 공간의 벽과 바닥을 노란색으로 칠한 교통안전시설로, 횡단보도를 이용하는 어린이를 포함한 보행자가 안전하게 대기할 수 있도록 공간을 만들었으며, 차량 운전자가 횡단보도 진입할 때 감속운행 할 수 있도록 했다.

도로교통공단 연구 결과 옐로카펫이 설치된 구역에서 어린이 94.3%가 옐로카펫 안에서 신호를 기다리는 것으로 조사됐으며, 운전자의 운행속도는 횡단보도를 지나는 순간 17.5% 감속된 것으로 나타났다.

정구영 교통과장은 “학교 앞 옐로카펫 설치로 교통사고 예방과 어린이 보호구역에 대한 운전자의 경각심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설치지점에 대한 효과 분석을 통해 지역내 어린이보호구역 10여 곳에 학교관계자, 학부모의 건의를 받아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