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다이어트+혈관청소에 제격인 '새싹보리분말' 폴리코사놀 풍부하다던데...'새싹보리분말' 효능 및 먹는 Tip?

[=아시아뉴스통신] 임채령기자 송고시간 2019-07-05 22:39


▲새싹보리분말이 화제다(사진=ⓒGetty Images Bank)

최근 각종 매체와 방송에서 새싹보리분말의 효능을 소개해 다이어트와 혈관청소에 효과적인 새싹보리분말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새싹보리는 보리가 약 10~20cm 정도 자란 어린 싹을 일컫는데 이것이 다 큰 보리보다 씨앗의 좋은 영양성분이 그대로 옮겨져 영양소가 풍부하면서도 열량과 당분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게다가 새싹보리에는 새싹보리는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또 중성지방 생성을 억제하는 폴리코사놀과 폴리페놀이 다량 함유돼있어 당뇨병, 동맥경화 등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이다.

새싹보리에 가득 들어있다는 폴리코사놀은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이에새싹보리분말을 꾸준히 먹어주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해 고혈압과 동맥경화, 심근경색과 같은 성인병 및 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좋다.

여기에 보리새싹에는 루테올린 성분의 항암작용으로 각종 암을 예방해 암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새싹보리는 시중에 판매되는 분말로 쉽게 섭취할 수 있다. 새싹보리 분말은 100g 기준, 28.3g의 단백질, 553mg의 칼슘을 함유하고 있다.

즉, 새싹보리 분말은 다 자란 채소보다 무려 100배 이상 영양 함량을 가지고 있고 새싹보리분말 속 철분은 시금치보다 약 24배 높다. 이에 새싹보리 분말은 다이어트 및 비만 예방에 효과적이라는 평을 받는 것이다.

새싹보리분말 먹는법은 대부분 과일 스무디에 첨가해 먹거나 요구르트, 우유, 두유 등 유제품에 섞어 먹는다. 물론 물이나 주스 등 음료에 섞어 먹기도 한다.

아니면 해독주스로도 만들 수 있는데 새싹보리분말과 바나나,우유를 갈아마시면 끝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