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2월 17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 사회일반
화순군, 세계수영대회 연계 외국인 관광객 유치 본격화

나주시와 공동 마케팅 추진...군 자체 팸투어도 운영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용호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7월 08일 15시 53분

나주시청 회의실에서 전남 화순군이 나주시,광주시관광협회와 함께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연계 팸투어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사진=화순군청)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오는 12일 개막 예정인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8월 마스터즈대회와 연계한 외국인 관광객 유치와 ‘관광화순’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화순군은 세계수영선수권대회와 마스터즈대회 기간 광주를 찾는 참가 선수와 관계자, 관람객 등 외국인 관광객에게 화순의 관광명소, 먹거리 등을 알릴 좋은 기회라고 판단해 팸투어 등을 준비해 왔다.

군은 대회 기간 나주시와 공동 마케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공동 마케팅을 위해 군은 지난 5일 나주시청 회의실에서 나주시(시장 강인규), 광주시관광협회(회장 김동윤)와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연계 팸투어 업무 협약식’을 열고 화순․나주 공동 팸투어를 진행하기로 했다.

화순․나주 공동 팸투어는 12일부터 8월 20일까지 대회 참가 선수, 관계기관 임원, 외국인 관람객, 대회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팸투어 진행은 광주시관광협회가 맡기로 했으며, 화순군과 나주시가 보유한 우수한 문화관광 자원을 연계해 상승효과를 높이기 위해 화순 운주사와 고인돌유적지, 나주 황포돛배와 국립나주박물관을 잇는 코스를 운영한다.

공동 팸투어와 별개로 군은 독자적으로 팸투어를 운영한다. 군은 선수권대회와 마스터즈대회 기간에 외국인 선수 등을 대상으로 화순의 주요 관광지와 염색체험 등을 연계한 팸투어를 4차례 진행한다.

또한, 군은 경기장 안에서 전남도․화순․나주․영광․함평 등 5개 도․시․군이 공동 홍보관을 운영해 화순의 관광 이미지 제고에도 힘쓸 계획이다.

구충곤 화순군수는 “세계수영대회는 우리 화순의 매력을 외국인 관광객에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며 “화순․나주 공동 팸투어는 물론 우리 군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팸투어 등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