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올 여름 완벽한 몸매를 위해 '핑거루트' 먹어야하는 이유가?...'핑거루트' 엄청난 효능 및 먹는 Tip?

[=아시아뉴스통신] 임채령기자 송고시간 2019-07-08 21:47


▲핑거루트가 화제다(사진=ⓒGetty Images Bank)

핑거루트가 화제인 가운데 핑거루트 효능과 먹는법, 부작용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최근 MBC 시사교양 프로그램 '기분 좋은 날'에서는 지방 크기 줄이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핑거루트를 소개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핑거루트의 판두라틴 성분이 지방세포의 크기를 수축한다고 밝혔다.

특히 여름을 맞아 다이어트를 하고자하는 사람은 뮤지컬 배우 홍지민이 출산 후 30kg 감량에 성공하여 1년이 훌쩍 지난 지금까지 꾸준한 몸매 관리에 성공한 비결이 핑거루트라 밝힌 적이 있어 더욱 관심을 갖고 있다.

핑거루트란 인도네시아 등 열대우림이나 아열대 습지 지역에서 자라는 뿌리작물로 체지방 감소와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판두라틴 성분이 함유돼있다.

핑거루트는 손가락과 닮은 뿌리 식물이라 핑거루트란 이름이 붙었는데 인도네시아 열대 우림에서 자생하는 생강과의 뿌리 식물로 매운 맛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핑거루트의 효능은 핑거루트에는 판두라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데 판두라틴 성분은 AMPK 효소를 활성화하는 작용을 한다. 이는 비만세포 성장을 막고 생성을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

핑거루트는 분말로 섭취가능하며 차,환 등으로도 먹을 수 있고 핑거루트 분말을 물에 타서 핑거루트차로 먹어도 좋고 다양한 요리에 알싸하고 매운 맛이 나는 핑거루트 분말가루를 첨가해도 음식맛을 살리고 효능을 살릴 수 있다.

하지만 이렇게 좋은 핑거루트를 너무 많이 먹으면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거나 장이 약한 사람의 경우 섭취를 피해야 하고 과다 복용할 경우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하거나 두드러기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