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12월 07일 토요일

대한민국 교육자치 콘퍼런스 전북지역 포럼 개최

오는 18일 오후 3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전북도 교육청 대강당에서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유병철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7월 16일 11시 57분

대한민국 교육자치 콘퍼런스 전북지역 포럼 개최.(자료제공=전북도교육청)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 대통령직속 국가교육회의, 교육부가 주최하고, 전라북도마을교육공동체협의회, 전라북도마을교육생태계활성화추진위원회, 전국마을교육공동체포럼이 공동 주관하는 대한민국 교육자치 콘퍼런스 진북지역 포럼이 오는 18일 오후 3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전북도 교육청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16일 밝혔다.
 
본 포럼은 그동안 각 지역에서 추진했던 마을교육공동체의 성과와 한계를 교육청, 지자체, 교육 주체들이 공유하고, 한 단계 나아가기 위한 협력체계를 만들어 대안적인 마을교육공동체가 가능하도록 제도적 시스템을 구축하는 계기 마련하는 자리로, 전국에서 마을교육활동가, 교사, 학부모등 약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총회는 대통령직속 국가교육회의 김진경 의장과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회장을 겸하고 있는 김승환 전북도 교육감이 참석해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포럼은 ▲ 전국으로 활성화되고 있는 마을교육공동체의 유형별 사례를 분석하고 ▲ 지속가능한 도시/농산촌을 위한 마을교육공동체의 역할과 ▲ 마을교육공동체의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구축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아울러 전북지역에서는 지난해 10월 김희수 도의원이 발의하고 제정한 전북마을교육생태게 활성화를 위한 조례에 기반해 전북지역 마을교육공동체의 활성화 방안도 논의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