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화성시, '화성형 주민자치회' 추진 위한 정책간담회 개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한기만기자 송고시간 2019-07-16 14:40

오는 10월 주민자치회 조례 개정, 2020년부터 시범 운영 예정
화성시 주민자치회 정책간담회.(사진제공=화성시청)

경기 화성시가 민선 7기 주요 공약인 '화성형 주민자치회'의 시범 실시를 앞두고 전문가 및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지난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회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더 많은 참여로 함께 만드는 주민자치'를 주제로 열린 간담회에는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위원(김도근, 공영애, 구혁모, 박연숙, 배정수), 주민자치협의회 안효철 협의회장 외 5명, 관련 전문가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화성형 주민자치회는 기존의 주민자치위원회의 심의·자문 역할에 행정사무의 위·수탁 및 자치기능과 협의권까지 포함하면서 진정한 주민자치를 실현하는 기구이다.

시는 오는 2020년까지 주민자치회 시범실시를 목표로 지난 3월부터 각 읍면동으로 찾아가 주민자치회 공감대 형성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으며 5월부터 6월까지 2달간 권역별 주민자치위원들과의 대화를 진행했다.

민영섭 지역특화발전과장은 "주민자치회는 실질적인 주민자치를 실현하는 근간이 될 것"이라며 "폭넓은 의견수렴 절차를 거쳐 합리적이면서도 이상적인 시스템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간담회를 통해 제시된 의견들을 오는 10월 '화성시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및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 개정을 통해 반영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