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신안교육청, 민주시민을 기르는 역사.연극 캠프 눈길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19-07-18 11:14

극단갯돌과 함께 중학교 2학년 대상 1박 2일 역사.연극 캠프 운영
17일까지 1박2일간 신안교육청은 중학교2학년 학생 140명을 대상으로 민주시민을 기르는 중학생 역사.연극 캠프를 운영했다.(사진제공=신안교육청)

전라남도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인선)은 17일까지 1박 2일 동안 지역내 중학교 2학년 학생 140명을 대상으로 ‘민주시민을 기르는 중학생 역사.연극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도서지역인 신안에 문화‧예술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중학생들이 함평대한민국 임시정부청사와 장흥 동학농민기념관 등 역사 유적지를 답사한 후 그 느낌을 연극으로 표현해 보는 활동으로 진행됐다.

역사.연극 캠프를 통해 학생들은 우리 역사를 바르게 이해하고 표현해 봄으로써 우리 역사와 역사적 인물의 소중함을 알아가는 생생한 경험을 했다.
 
역사‧연극 캠프 운영을 위해 우리 지역 전문 극단인 ‘갯돌’ 단원이 함께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학생들이 한편의 연극을 직접 기획해보는 활동으로 연극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경험하면서 자연스럽게 진로교육과 연계돼 학생들의 창의적인 문화체험 활동이 이뤄졌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대한민국 임시정부와 김철 의사를 표현하면서 내가 역사의 한 장면 속에 들어가는 신기하고 생생한 경험을 했다. 연극을 통해 과거를 데리고 온 기분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인선 교육장은 “우리 학생들에게 과거를 바라보며 현재와 미래를 이해하는 바른 역사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한데, 이번 캠프를 통해 우리 역사가 주는 중요성과 소중함 알게 됐을 것이다. 앞으로도 역사와 문화예술이 함께하는 캠프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도서 지역의 아이들에게 한 단계 높은 수준의 문화적 가치를 이해시키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함께 참여한 학생과 교사들은 격려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