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8일 화요일
뉴스홈
대구가톨릭대, 그린캠퍼스 조성 'CU Guard' 출범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1-03-16 19:24


 대구가톨릭대 'CU Guard' 대표들이 16일 소병욱 총장에게 그린캠퍼스 조성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선서를 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가톨릭대학교)

 3G(Global & Multicultural, Green, Grand) 캠퍼스 조성에 주력하고 있는 대구가톨릭대학교는 16일 오후 학생회관 앞 광장에서 그린캠퍼스 조성에 주도적 역할을 할 학생봉사단 'CU Guard' 출범식을 가졌다.


 90명의 학생으로 구성된 'CU Guard'는 주.야간 캠퍼스 곳곳에서 환경정화 활동, 에너지 절약실태 점검, 교통질서 확립, 불법 현수막 및 게시물 철거, 학교행사 지원 등의 활동을 펼치며 안전하고 쾌적한 캠퍼스 조성에 선도적 역할을 한다.


 'CU Guard' 대표 강민구(25).정혜진(22)씨는 "아름답고 깨끗한 캠퍼스를 조성하고 저탄소 녹색성장에 이바지하기 위해 에너지 절약운동과 교통질서 확립 등에 솔선수범하겠다"고 선서했다.

 16일 오후 대구가톨릭대학교 학생회관 앞 광장에서 그린캠퍼스 조성에 주도적 역할을 할 학생봉사단 'CU Guard' 출범식을 갖고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사진제공=대구가톨릭대학교)


 소병욱 총장은 'CU Guard' 대표에게 단복과 모자를 직접 입혀 줬으며, 축사를 통해 "에너지 절약운동이나 녹색복지환경 조성 등에 많은 학생들이 동참해 가장 모범적인 그린캠퍼스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가톨릭대는 지난해 4월 학생과 교직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린캠퍼스 선포식'을 갖고 대학 모든 구성원이 저탄소녹색운동에 적극 동참하는 등 그린캠퍼스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