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24일 일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팝켓코인(POPKET), 올바른 공연문화를 위해 블록체인 기술 접목

[=아시아뉴스통신] 오정선기자 송고시간 2019-07-30 16:12

 
한국 문화와 관련된 여러 콘텐츠와 방송 등이 생성되고 있다. 그 시작은 2000년대 ‘겨울연가’란 드라마를 통해 아시아권을 시작으로 한류라는 새 문화를 선보였다. 그 후 K-POP이라는 새로운 음악 문화까지 나아가며, 빌보드에 차트가 오르며 중국과 일본 등 아시아 권에서도 꽤 높은 인기와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한국 문화 콘텐츠에 대한 관심도가 지속해서 상승 중이며 해외와 국내를 포함한 K-POP 공연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한류에 대한 관심도와 인지도, 영향력이 증가함에 따라 해외 공연 수출 또한 극적인 성장세를 보인다. 이러한 급성장에 콘서트 티켓에 대한 부정적인 부분도 존재한다. 공연을 보려는 팬을 포함하여 영리적인 목적을 가지고 티켓팅에 참여하는 인원이 늘어나고 티켓팅의 경쟁이 매우 힘들어 진다. 인지도가 높은 즉 수요가 높은 공연일수록 티켓을 되팔 때의 가격이 상승하는 ‘프리미엄’이 붙어 어린 학생들이나 공연을 정가에 관람해야 하는 고객이 시세보다 더 높은 가격으로 티켓을 구매한다.

팝켓(POPKET)코인은 올바른 공연문화를 만들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플랫폼을 개발하고 발전 중이며, 팝켓(POPKET)코인 자체에서 주최하는 여러 공연의 입장권을 팝켓 어플리케이션의 QR코드로 암호화폐를 소비하여 입장이 가능하다.

블록체인의 기술을 이용하여 소비자가 적절한 가격의 콘서트 티켓을 소비할 수 있게 도와주고, 영리적인 목적을 두고서 티켓팅을 하는 문제점을 제한한다. 암호화폐를 이용하여 거래를 하며 팝켓(POPKET)코인이 실적인 가치와 연결된다.

팝켓(POPKET)코인이 실가치와 연결되어 안전한 가치를 추구하고 공연시장에서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고자 하는 포부를 밝혔다.

팝켓은 과거서부터 지속적인 공연 스케쥴을 가지고 있으며, 최근 계획 되어있는 축제는 오는 8월 8일부터 17일까지 인천 왕산 마리나 광장에서 ‘2019 PAMF(POPKET Asia Music Festival)’이라는 페스티벌을 팝켓에서 주최하며 팝켓(POPKET)코인으로 입장을 할 수 있다.

직접적인 공연 주최와 사용처를 확보함으로 블록체인을 접목한 한류 공연시장을 새롭게 꾸며나갈 준비를 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