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경북 최고최초를 찾아라…기네스 공모전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9-08-14 11:35

'대구·경북 최고최초를 찾아라' 포스터.(자료제공=대구시청)

대구시와 경북도는 지역의 자랑스러운 문화와 유산을 선정하는 '대구·경북 최고최초를 찾아라' 공모전을 진행한다.

대구시와 경북도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대구·경북 최고최초를 찾아라'는 대구·경북의 최고, 최초, 최대, 최다 등의 기록 또는 기록보유자를 찾기 위해 오는 9월20일까지 40일간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대구·경북 지역의 최고최초 등 가치를 지닌 기록이라면 유·무형 자산, 자연, 역사, 경제, 생활, 문화 등 모든 분야에 대해 신청할 수 있다.

응모 자격은 대구·경북을 사랑하는 사람이면 누구나(지역제한 없음) 가능하다. 공모된 기록은 전문가 검증위원회를 통해 선정돼 대구·경북 최고최초 기록으로 인정된다. 객관적 검증이 어려운 사항은 현 시점에서 발견된 기록을 최고최초로 인정(잠정 기록)한다.

최종 선정된 최고최초는 책자로 발간되며, 시·도 공동 홍보 자료로 활용될 뿐만 아니라 시연·공연이 가능한 기록은 대구·경북과 관련된 각종 박람회, 축제 등에 초청돼 대구·경북의 역사적, 문화적 자산을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대구·경북을 합산해 100선 이상을 선정해 오는 11월말 발표 및 시상하고, 선정된 기록 및 기록보유자에게는 인증서 및 소정의 부상이 수여된다.

응모방법은 대구·경북 기네스 공모 사무국 홈페이지(www.dgbest.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신청서와 증빙서류(사진, 동영상 등)를 홈페이지, 이메일(dgbest01@naver.com), 우편(대구광역시 동구 이노밸리로56길 3-2, 대구·경북 기네스 공모 사무국)으로 제출하면 된다.

진광식 대구시 자치행정국장은 "이번 공모로 대구·경북의 자랑스러운 문화와 유산을 많이 발굴해 대구·경북의 역사, 문화적 아카이브를 확보하고, 지역의 문화, 관광자원 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역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