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도 이서高,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나라사랑 프로젝트 실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19-08-14 18:03

14일 경북 청도 이서고등학교에서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나라사랑'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사진제공=이서고등학교)

경북 청도 이서고등학교(교장 이외준)는 14일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나라사랑'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4월 11일부터 자율활동, 동아리활동, 다양한 교과에서 수행한 결과물을 광복절을 기념해 전시회를 개최, 나라사랑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난 4월 설민석 선생님의 인문학 강좌 '나의 소원'을 시청하고 소감문을 작성하는 것을 시작으로 영어교과시간 잘 알려지지 않은 독립 운동가들을 소개하는 영문포스터를 작성했다.

이어서 5월에는 미술교과시간 나만의 태극기 문양을 도안하고 티셔츠를 제작하는 활동과 6월에는 수학교과시간을 활용해 태극기 속의 교과내용 찾기 활동 등을 진행했다.

이번에 2학기를 시작하며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그간 수행했던 프로젝트의 결과물을 종합해 '이서고 나라사랑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특히 이날은 등굣길 호외 퍼포먼스를 비롯한 100주년 기념 나라사랑 티셔츠 입고 찍는 단체 촬영과 나의 다짐을 적어 대형태극기에 붙이고 인증 샷을 촬영하는 이벤트, 그동안의 활동을 담은 동영상을 방영하여 나라사랑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한 학생은 "최근 한일간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 속에서 독립운동가와 태극기를 통해 우리 역사를 되돌아 볼 수 있었고, 작은 몸짓이지만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실천할 수 있어서 뜻깊은 활동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외준 교장은 "나라사랑에 대해 지식적으로 가르치기 보다는 학생들이 직접 주인공이 돼 나라사랑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나라사랑 실천의 감동을 느끼는 모습에 의미가 있었고, 한층 더 커 가는 학생들의 모습이 대견스러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