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진도교육지원청, 교육참여위원회 정기회 개최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박용준기자 송고시간 2019-08-14 18:09

주민과 지역사회의 참여를 바탕으로 교육자치 실현을 위한
진도교육청은 대회의실에서 진도교육에 원활한 운영을 위해 교육위원 30명이 참석해 첫 번째
정기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진도교육청)

전남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민의식)은 13일 오후 3시부터 대회의실에서 위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 후 첫 번째 정기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정기회는 진도교육참여위원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진도교육참여위원회 운영 세칙 제정(안)”을 비롯한 3건의 안건을 상정하여 열띤 토론 끝에 처리하였으며, 특히 참여위원회의 내실을 도모하고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위원회 산하에 운영소위원회를 구성하였다.
 
또한, 진도참여위원은 이날 진도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2019 진도교육지원청 주요업무계획과 학교지원센터 추진 경과, 진도초등학교병설유치원 학급증설 관련 현황 등에 대한 설명도 청취했다.
 
민의식 교육장은 진도아이들의 내면에 자리하고 있는 진도의 독창적인 사상과 문화가 교육과 잘 융합될 수 있도록, 각계각층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진도교육참여위원회가 중추적인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지난 5월 구성된 전라남도진도교육참여위원회는 교육정책 수립 방향, 군민 참여 방안,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기본계획 수립, 지자체 교육경비 사업, 지자체 중·장기 교육계획 수립 등과 관련한 사항 등을 심의하고 그 결과를 모니터링한다.
 
끝으로 최준호 위원장은 “모두가 보배로운 혁신진도교육 실현을 위해서는 우리 위원회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모든 위원님들이 추후 구성되는 분과별 소위원회 활동을 중심으로 자기 역할을 다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