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커넬대학교 권영찬 교수 “스타강사가 되고 싶다면 도전하라!” 유튜브 방송 무료 코칭과정 개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주혁기자 송고시간 2019-08-23 09:14

강연을 진행하고 있는 백광 권영찬 교수(사진출처=권영찬닷컴)

개그맨 출신 마케팅전문가로 유명한 커넬대학교(Kernel University) 대구캠퍼스의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가 ‘스타강사가 되고 싶다면 도전하라’ 유튜브 방송인 ‘권영찬 행복tv’를 새롭게 선보이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21일 첫 방송을 시작한 백광 권영찬 교수는 “대한민국 스타강사가 받는 최고의 강연료?”를 소개하며 인기강사가 되는 과정에서 대해서 소개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최근 이슈가 되었던 방송인 김제동의 강연료에 대한 이야기부터 시작했다.
 
백광 교수는 “최근 김제동씨가 한 지자체에서 학부모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1천 550만원의 강연료를 받는다고 화제가 되며 이슈가 되었다. 방송인으로써 최고의 강연료를 받는 경우에는 정글의 법칙의 김병만씨나 박경림씨가 있다.”고 정보를 전했다.
 
그런데 이러한 인기 연예인들은 전문 강사라고 하기 보다는 인기 연예인으로써 기업이나 지자체를 찾아서 토크쇼 형태로 진행을 하기 때문에, 강연이라기 보다는 행사나 토크쇼의 형태로 봐야한다고 설명했다.
 
현재 대기업에서 스타강사가 받을 수 있는 최고의 강연료는 회당 500만 원선이라고 방송에서 전했다. 보통 일반적으로 전문분야의 강사가 회당 30만원 강사부터 시작해서 그 분야의 최고의 경지에 이르거나 관련 전문가로 통하면 최대 강연료인 500만원을 받을 수 있다고 소개했다.
 
이것도 대기업의 40% 정도가 지급 가능한 강연료고 중견기업이나 중소기업에서 강연을 한다면, 이러한 강연료는 회사의 규정이나 강사의 인기도에 따라서 어느 정도 레고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백광 권영찬 교수는 이와 함께 9월을 맞이해서 권영찬닷컴에서 ‘스타강사’ 코칭 컨설팅 과정을 새롭게 개설했다. 이번에 새롭게 개설하는 과정은 2019년 전반기에 이어서 각 기수별로 소수 정예로 진행이 되며 1대1 코칭과정을 백광 권영찬 대표로부터 직접 코칭을 받게 된다.
 
최근 KBS 아침마당과 KBS 그녀들의 여유만만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며 스타강사로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에서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하는 커넬대학교 상담학과의 정교수인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는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스타강사) 되고 싶다면 도전하라!” 코칭전문 과정을 각 대학원의 CEO과정과 함께 권영찬닷컴에 개설한다고 전했다.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는 현재 스타강사 사관학교로 유명한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으며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을 발굴해 내며, 스타강사로 만들어 내는 소위 스타강사 제조기로 유명한 프로듀서로 활동하고 있다. 권영찬닷컴에서는 전문강사 코칭 과정을 개설하고 1대1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 지난 2015년부터 현재까지 디지털서울문화예술 대학교에서는 스타강사의 기본과정인 ‘전문 강사(스타강사) 코칭’ 수업을 진행하며 각 분야에서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초석을 다지며, 대학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수업으로 사랑 받고 있다.
 
개그맨 출신인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는 최근 한 대기업에서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한 조건”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전하며 감동을 선사했다. 백광 교수는 최근 교보생명 다이렉트보험 시상식과 풀무원로하스 시상식에서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의 프로 전문가(스타강사)가 되는 과정’을 강연하며 큰 박수를 받은바 있다.
 
백광(伯桄) 교수는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한 조건”에 대한 내용을 전하며, 늦었다고 포기하지 말고 최선을 다하라고 설명한다. 백광 교수는 지난 2009년부터 기업에서 인문학강연을 진행하며 스타강사로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백광 권영찬 교수는 지난 2009년부터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에서 소위 잘 나가는 스타강사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지난 2012년부터 ‘1대1 스타강사 트레이닝 시스템’을 운영해왔다. 이호선 교수가 권영찬닷컴을 통해 스타강사로 세상에 알려진 1호 스타강사인 셈이다.
 
현재는 아주대학교 김경일 심리학 교수, 임성민 전 아나운서, 윤영미 전 아나운서, 이호선 교수, 김동성 금메달리스트, 승무원출신 박사 1호 이향정 교수, 삼성에버랜드 출신의 김예진 강사, 대한항공 출신의 명혜리 교수 등 40여명 이상의 스타강사와 함께 활동하며 스타강사 사관학교인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고 있다.
 
개그맨 출신인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는 “누구나 스타강사가 될 수 있는 자원을 충분히 가지고 있다. 제일 중요한 것은 강사로써의 전문적인 스피치 훈련과 함께 자신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분야를 찾아 나가는 ‘킬러콘텐츠(최고의 콘텐츠)’를 만드는 셀프상담코칭 과정”이라고 설명한다.
 
백광 권영찬 교수는 이와 함께 유튜브 방송에서 “스타강사가 되는 전문가과정‘을 무료로 개설하는 만큼 경제적인 비용이 부담이 되거나 시간적인 여유가 없다면 유튜브 방송을 통해서 자신의 꿈에 도전해보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백광 교수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국민대학교 문화심리사회학 박사학위를 받고 커넬대학교 상담학 정교수와 함께 자신이 오래 수업을 맡았던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에서 ‘전문 강사 코칭’, ‘연예인 스포츠인을 위한 상담코칭 전문가과정’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백광 권영찬 교수는 지난 2009~2010년에는 세계적인 축구 스타로 떠오른 당시 맨유 소속인 박지성선수의 국내 총괄 마케팅 이사를 맡은바 있다. 또 지난 2009~2012년 대종상영화제의 마케팅을 총괄하며 스토리텔링 마케팅 전문가로는 국내에서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스토리텔링 홍보, 마케팅 전문가로 통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