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한국남동발전, 中企 상생협력으로 수출촉진 '앞장'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19-09-05 15:07

중소협력사 15개사와 파워젠 아시아(Power-Gen Asia) 2019 참가
파워젠 아시아 참가 모습.(사진제공=남동발전)

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은 9월2일부터 5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된 ‘Power-gen Asia 2019 전시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한국남동발전은 이번 전시회에서 발전 6사 및 한국전기기술인협의회와의 협업으로 중소협력사 15개사와 한국발전산업관을 구성, 신흥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파워젠아시아 전시회는 아시아에서 개최되는 최대 규모의 발전 산업관련 국제 전시회로 올해 총 60여개국 300여개 업체가 참여해, 파워바이어를 비롯한 발전분야 전문가 약 1만여명이 참관했다.

한국남동발전은 발전 6사 대표로 한국발전산업관을 주관해 전시회 참가기업과 파워바이어의 수출상담을 기획했고, 국내 발전분야 우수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 및 발전분야 신기술 공유기회를 제공했다.

바이어들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오픈형부스와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발전·원자력 플랜트 기자재를 전시했다.

그 결과 수출상담액 4788만달러, 계약추진금액 520만달러를 달성의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국내 발전기용 합금소재 공급업체인 ㈜해강에이피는 18만달러 규모의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등 이번 전시회 참가한 기업에서 8건의 계약을 추진 중이다.

한국남동발전 강창원 동반성장처장은 "공공기관인 발전회사가 협력중소기업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수출의 場을 제공하고 있으며 더불어 협력사 스스로도 세계수준의 제품개발 및 적극적인 시장개척 노력을 통해 진정한 동반성장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