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단기 다이어트] '요즘 대세' 프롤린유산균 어디에 좋아?... '유산균 식품'과 최근 화제된 케피르 효능까지

[=아시아뉴스통신] 노아라기자 송고시간 2019-09-06 08:24


날씨가 더워짐으로 인해 체중 감소를 시도하는 트렌드가 돌아왔다. 하지만 잘못된 방법으로 하거나 아무 영양제나 복용하면 다이어트를 안하느니만 못하다. 이에 건강한 다이어트법이 화제다. 최근 이색 다이어트로 유산균이 SNS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유산균 다이어트법은 유산균이 많은 것을 먹으면 된다. 비만 탈출과 신체 회복 두 가지를 모두 해결하는 유산균을 추천한다.

프롤린유산균이란?


프롤린유산균이 화제가 되고 있다. 프롤린유산균 속 프롤린은 신체를 구성하는 아미노산의 일종이다. 또 콜라겐의 한 종류기 때문에 장 점막 보호 효능도 있다. 그리고 살을 뺄 때도 좋다. 프롤린, 유산균을 복용하면 위산이나 소화효소로 인해 파괴되는 것을 방지한다. 이에 유산균이 살아남을 가능성을 증가시킨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 증식을 도와준다. 장을 건강하게 하려면 유익한 균과 유해한 균이 8:2를 이루는 것이 좋다. 유해한 균이 많을 경우 살이 잘 찌며 요요현상이 잘 일어난다.

'유산균 음식' 추천 리스트


최근 먹는 유산균이 나오기도 했으나 유산균이 많은 식품으로 먹을 수 있다. 예를 들어 흔하게 볼 수 있는 김치는 유산균이 풍부한 음식이다. 김치에 있는 젖산균은 김장을 한 후 8일 정도 지나야 많아진다. 또 활발한 유산균 생성을 원하면 땅 속 온도와 비슷한 온도에서 보관해야 한다. 김치냉장고를 이용할 경우 온도 설정부터 먼저 해야 한다. 된장이나 청국장같은 발효식품도 유산균을 발견할 수 있다. 콩에 함유된 비타민B는 피로를 없애주며 비타민E는 노화 방지에 좋다. 요리할 때 된장을 쓴다면 적당히 끓여야 한다. 왜냐햐면 바실러스균을 파괴하지 않기 위해서다.

케피르 효능


최근 유산균이 많은 식품으로 케피르가 주목받고 있다. '티벳버섯 요구르트' 케피르는 산양이나 양의 젖을 통해 제작한 것이다. 유산균이 풍부하게 있으며 그냥 요구르트와 비교했을 때 여러 가지 유산균이 들어있었다. 미네랄 역시 풍부해서 알레르기와 신경계, 뼈 기능 향상을 돕는다. 또 심신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는데, 유산균이 풍부하기 들어있어서 나쁜 생각을 줄여주게 된다. 한편 효모랑 같이 발효되면서 필수 아미노산과 각종 영양소를 만든다. 따라서 정장작용부터 시작해 세균을 없애는 데도 좋은 것이다. 또 설사를 예방시켜주고 박테리아의 증식을 억제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