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국수자원공사, 스마트시티 해외진출 위한 국제협력 나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조성의기자 송고시간 2019-09-08 10:07

부산 에코델타시티 해외 진출 방안 등 공동 모색
자료사진.(사진제공= 한국수자원공사)

[아시아뉴스통신= 조성의 기자] 한국수자원공사는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글로벌 부동산 박람회 전문기업인 Reed MIDEM과 ‘스마트시티 해외진출을 위한 글로벌 마케팅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에 따르면 부동산 투자 네트워크 구축과 마케팅 역량강화 협력, 국제 부동산 박람회 등 해외 주요행사 참여 협력, 스마트시티 해외 공동 마케팅 진행과 컨설팅 협조, 국제 투자 유치 및 마케팅 관련 교육 지원, 글로벌 도시개발 정보 공유 등이다.

이번 협약은 정부가 발표한 ‘스마트시티 해외진출 활성화 방안’과 발맞추어,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해 한국형 스마트시티의 해외 진출 기반을 마련 하고자 추진됐다.

정부는 지난해 1월, 한국수자원공사가 조성하고 있는 ‘부산 에코델타시티’를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로 선정했다.

한국수자원공사는 부산에코델타시티의 중심지역인 세물머리 지구에 2.8㎢ 면적으로 스마트 물 관리 기술과 서비스를 적용한 스마트 시티를 건설할 계획이다.

김봉재 한국수자원공사 물 관리계획부문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도시개발 기관 및 기업, 투자자들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마케팅 역량을 강화해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의 해외 진출기반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