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충남 예산군, 우수 농.특산물 미국 동부지역 수출 ‘물꼬’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종선기자 송고시간 2019-09-10 11:13

예산사과융복합활성화사업단 탑 브랜드‘대상’ 수상
예산사과융복합활성화사업단이 대한민국뉴욕산업박람회 조직위원회로부터 탑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종선 기자] 예산군 예산사과융복합활성화사업단이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미국 뉴욕에서 열린 ‘미동부추석대잔치 대한민국뉴욕산업박람회’에 참가해 우수 농.특산물을 홍보하며 판로개척에 물꼬를 텄다.

한인사회 최대 축제인 ‘미동부추석대잔치’는 올해로 37회를 맞이하며, 추석을 전후해 열리는 3대 축제로 그동안 한인사회를 한데 묶는 구심점이 됐다.
이에 박람회 조직위원회는 미 주류사회에 한인사회의 높은 문화수준과 생동력을 과시하며, 미국 슈퍼마켓이나 한인마트에 한국의 농.수산물을 진출시키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해 왔다.

이 박람회에 군내 예산능금농협, 예산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예산사과와인, 부림농원, 예당식품, 중앙타프라, 오행푸드, 산에들에농장, 삽다리한과, 한도라지, 운두란 업체가 참가했다.
 
미 뉴욕 퀸즈 보테니컬가든에서 박람회조직위원회와 예산사과융복합활성화사업단, 업체 관계자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3일 동안 사업단과 각 업체는 현지에서 예산황토사과와 사과즙, 사과와인, 사과고추장, 미황쌀 등 품질 좋은 농.특산물 홍보와 판매를 통해 큰 호응을 얻었다.
더욱이 바이어와의 수출 상담도 이뤄져 미국의 대형청과물 유통망과 연계하는 등 앞으로 수출 전망을 밝게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사업단은 상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조직위원회가 수여하는 탑 브랜드상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군과 조직위원회, 사업단, 참여업체가 ‘예산군 우수 농특산물 해외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수출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박영란 사무국장은 “이번 박람회 참가와 업무협약 체결이 우리 군 사과와 쌀, 가공식품 등을 비롯한 각종 우수 농특산물이 미국시장에서 명품 브랜드로 인정받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충남농업6차산업센터의 경영체 전문상담 과 현장코칭 등 지원을 통해 우수제품 생산과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