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여행 전 체크필수' 인천공항 리무진버스 시간표 어디서 볼까?… 매표소 위치 정리

[=아시아뉴스통신] 김지순기자 송고시간 2019-09-12 17:07

▲(출처=ⓒGettyImagesBank)

휴가 및 명절들을 알차게 보내기 위해 시간관리를 잘하면 해외여행도 가능하다. 우선 해외여행을 떠나려면 우리는 공항으로 간다. 우리나라에는 여러군데 공항이 존재하지만아무래도 가장 많은 이용객이 있는 공항은 인천공항임은 누구나 알 것이다. 그렇기때문에 다양한 곳에서 해외를 가려고 인천에 온다. 여러가지 인천가는 법이 존재하지만 편하고 빠르게 가는 법은 바로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라는 것이 존재한다. 그런 이유로 리무진버스를 이용하려면 시간표를 꼭 알아야한다. 외국으로 나갈 때는 가장 중요한 여권과 각종 준비물, 해외여행 시 만일을 위한 약품들도 중요하지만, 인천 공항 리무진 버스 시간표와 노선을 숙지해야 출국시간을 놓칠까 불안해 하지 않아도 되며 면세점을 여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이에따라 행복한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 시간표 등에 대해 탐구하고 안전한 비행을 하자.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 시간표 한눈에 보려면?


인천공항으로 떠나는 리무진 버스를 타기위해서는 요금을 지불해야 하는데,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는 교통카드, 승차권 둘다 된다. 인천공항으로 가기 위해서는 리무진 버스 배차 간격 등을 미리 알아봐야 실수하지 않고 떠날 수 있다. 우선 안산행 공항버스는 첫차는 새벽 4시 50분 막차가 밤 8시 50분이다. 배차간격은 15~50분이다. 또 남양주 같은 경우 8833번 또는 8844번이 있다. 또한 수원의 경우 두 곳으로 서수원 또는 동수원으로 구분된다. 배차 간격은 20분 이내며 막차시간은 오후 8시이다. 그리고 강릉 공항 리무진 버스는 첫차는 오전 11시 오후 4시가 막차로 비교적 짧게 운행한다. 그리고 배차간격은 2~3시간이다. 이어 다른 나머지 지방의 리무진 버스 시간표는 인천공항 홈페이지 ‘버스 검색 및 예매’를 통해 알 수 있다.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 예매하려면?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 예매 및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 승차권 발급 방법은 인천공항에 가면 버스 승차장 앞에 있는 무인 발권기에서 발권받을 수 있다. 이 외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 예매방법으로 공항 내 매표소 T1에서 또 1층에 있는 게이트 4번과, 21번 매표소나 T1 또 1층에 위치한 게이트 9번, 마지막으로 48번 매표소에도 구매 가능하다. 그리고 매표소 운영시간도 알아야하는데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 단, 인천공항 리무진 승차권 예매는 결제가 카드만 가능하니 꼭 체크해 두자.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 승차권 요금은 지역마다 다르니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도움이 된다.

인천국제공항 주차장 이용하려면?


평소에도 사람은 많지만 특히 명절이나 휴가철에는 많은 인파로 공항이 북적이기 때문에 자신이 타야할 비행 시간이 새벽이나 아침일 경우 전날에 와서 노숙하는 것이 마음이 편할 수 있다. 노숙을 하게 되면 불편할 수 밖에 없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비행 하루 전 공항으로 가 버스나 지하철로 공항 근처 호텔에 묵어도 좋다. 아니면 승용파로 인천 공항을 방문할 예정이라면 기간에 따라 주차가 가능한 인천공항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주차요금은 단기인지 장기인지에 따라 달라서 여행 스케쥴에 따라 예산을 맞춰야 한다. 면세점 또한 빼놓을 수 없는 공항의 혜택이다. 인천국제공항의 면세점 영업시간은 새벽 6시 30분 부터 밤 9시 30분 까지 이용 가능하다. 그리고 면세 자진신고를 하게 되면 감면의 혜택이 있으며 반면 미신고 시 가산세 부과의 가능성이 높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