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국수자원공사, 캄보디아 해외사회공헌활동 나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조성의기자 송고시간 2019-09-16 20:44

K-water(한국수자원공사) 로고.

[아시아뉴스통신= 조성의 기자] 한국수자원공사는 17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캄보디아 푸삿주(州)의 4개 마을에 봉사단을 파견해 저수지 조성 등 해외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지역은 농업이 주요 산업으로 빗물을 식수로 사용할 만큼 캄보디아 내에서도 물 사정이 어려운 지역으로 11월부터 2월 사이의 건기에는 농업용수 확보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번 활동에는 한국수자원공사 직원 및 대학생 지원단(서포터즈)과 강동 경희대병원 의료진 등으로 구성된 봉사단 27명이 파견된다.

봉사단은 4개 마을에 저수지를 각 1개씩 조성해 농업용수 확보를 지원하고 초등학교 1곳에는 음수대 등을 설치해 이 지역의 물 복지 향상에 나설 계획이다.

물 관련 시설 지원 외에도 현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국 전통문화 체험과 미술 지도 등 교육 봉사를 진행하고 강동 경희대학교병원과 협력해 주민들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병행할 예정이다.

또 보다 많은 주민들이 안전한 식수를 확보하도록 한국수자원공사의 물 분야 혁신 새싹기업(스타트업)지원을 받은 국내 기업의 ‘중력식 막 기반 정수처리장치’ 70여 개를 지원한다.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물관리 전문기관으로서의 경험과 기술을 활용해 세계 각 지역의 물 문제를 해결하고 이를 통해 현지 주민들이 자립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수자원공사는 지난 2006년부터 몽골, 미얀마, 베트남 등 10개국을 대상으로 총 33회의 해외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급수시설 설치, 소득창출 기반조성, 교육환경 개선 등을 통해 현지 주민공동체의 자립기반을 지원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