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건강이슈] 혈관 속 노폐물 싹 없애주는 '크릴오일' 효능…"제대로 고르고 안전하게 섭취해야"

[=아시아뉴스통신] 조요셉기자 송고시간 2019-09-17 08:26


크릴오일은 전 세계에서 가장 깨끗한 곳으로 손꼽히는 곳, 남극해서 서식하는 플랑크톤의 일종인 '크릴'에서 추출한 것이다. 크릴오일 속에는 우리 몸에 필수적인 각종 영양소를 가지고 있어 많은 화제를 몰고 있다. 때문에 최근에는 다이어트 커뮤니티는 물론 홈쇼핑까지 연일 매진 기록을 세우고 있다 한다. 이처럼 여러 곳에서 각광받고 있는 크릴오일을 구매할 경우 효능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것도 좋지만, 부작용 및 제품을 제대로 고르는 법에 대해서도 살펴보는 것이 필요하다. 이에 크릴오일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몸 속 지방을 녹이는 '크릴오일' 효능


크릴오일 속에는 필수 지방산, 키토산 등과 특히, 오메가 3가 많이 포함되어 있다. 이로 인해 혈관 속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춰주고 혈관에 쌓인 기름때를 빼내는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다. 특히, 크릴오일의 효능을 가장 잘 보여주는 인지질은 물에 잘 녹는 친수성과 기름에 잘 녹는 친유성을 동시에 갖고 있으며 크릴오일이 가진 영양소를 체내에 빠르게 흡수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이 밖에도 크릴오일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아스타잔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 노화나 치매 등을 예방한다.

과다 섭취할 경우 '크릴오일 부작용' 나타나


크릴오일은 사람에 따라 혹은 경우에 따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섭취하기 전 주의가 필요하다. 먼저, 크릴오일의 핵심재료인 '크릴'은 갑각류의 한 종류이기 때문에 갑각류 알레르기 혹은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또, 크릴오일을 과다하게 먹게 되면 피가 제대로 응고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하루 섭취 권장량인 2,000mg 내외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아울러, 공복에 크릴오일을 먹게 되면 메스꺼움, 설사, 구토, 위장장애 등과 같은 증상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또, 수유 중인 여성과 임산부, 수술을 기다리는 환자는 크릴오일의 섭취를 피하거나 의사와의 상담을 충분히 거친 후에 섭취 여부를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

안전한 크릴오일 고르려면 '인지질 함량' 확인!


최근 크릴오일 효능이 여기저기서 화제되고 있는 만큼 크릴오일을 주로하는 제품들도 쏟아지고 있다. 이 가운데, 품질이 좋은 제품들이 있지만 이와 반대로, 다소 낮은 품질의 제품들도 잦거나 많기 때문에 구매 전에 제품을 자세히 들여다봐야 한다. 크릴오일을 선택할 경우 먼저 인지질 함량을 확인해보자. 인지질은 크릴오일의 핵심성분으로 물과 기름에 잘 녹에아 혈관에 껴있는 기름때까지 제거해주기 때문에 인지질이 가장 많이 들어있는 제품으로 구입하는 것이 좋다. 또, 기름류를 추출할 때 여러 가지의 용매를 쓸 수 있는데, 헥산, 아세톤 등과 같은 값싼 화학성분을 사용하지 않은 제품으로 골라야 한다. 따라서 크릴오일 제품을 선택할 땐 NCS 추출방식 혹은 무화학 추출방식의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더불어, 크릴은 산패되는 속도가 몹시 빠르기 때문에 어획한 후 선상에서 바로 가공한 선상가공 제품을 골라야 한다. 이 외에도 엄격한 검증을 거쳐 미국 FDA(식품의약국)에서 안전성을 인정하는 안전원료 인증제도인 GRAS 인증 여부 등을 확인하는 것도 필요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