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충남 예산군, 2020년 청년농업인육성사업 공모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종선기자 송고시간 2019-09-17 11:33

다음달 4일까지 신청, 젊은 농업인 안정적 정착 지원
예산군이 올해 청년농업인 창농 공모사업으로 추진한 신양면 고승재 농가에 설치한 ICT발정탐지기 및 자가발효 사료배합기./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종선 기자] 예산군이 청년농업인들의 안정적인 창농 지원을 통한 농업인재 양성을 위해 ‘2020년 청년농업인육성 공모사업’ 신청을 다음달 4일까지 접수한다.

이는 지속가능한 충남농업육성, 청년농업인의 창농 및 영농 정착지원을 통한 후계인력양성과 농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3개 사업(청년농업인 경쟁력 제고. 4-H회원 영농정착 지원. 청년농업인 창농 공모)에 총 34억원을 지원한다.

‘청년농업인 경쟁력제고사업’은 청년농업인들의 열정과 신기술이 결합한 새로운 성공모델 마련으로 농업.농촌 발전 비전을 제시하기 위한 것으로 맞춤형 경영.기술체계, 교육 및 컨설팅 등을 지원하게 된다.

‘4-H회원 영농정착 지원사업’은 영농정착을 희망하는 4-H회원을 발굴.육성함으로써 미래 충남농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영농정착에 필요한 사업자금 등을 제공한다.

‘청년농업인 창농 공모사업’은청년농업인들의 안정적인 창농 지원을 통한 미래인재 양성 위한것으로 생산 및 가공기반, 유통개선, 마케팅 및 홍보, 6차 산업, ICT실천 기반구축에 필요한 사업자금 등을 지원한다.

단 ‘청년농업인 창농 공모사업’은 2016년 이후 사업자, ‘4-H회원 영농 정착지원사업’은 사업추진 5년 이내 사업자에 대해서는 재지원이 불가하므로 신청 시 유의해야 한다.

신청자격은 공통사항으로 40세 미만이며 주민등록상 주소를 예산군에 두고 거주하는 농업인 또는 농업경영체로 1년 이상 경과된 자(청년농업인 경쟁력제고사업은 2년 이상)로서 농업을 전업으로 하는 병역필 또는 군 면제자다.

‘4-H회원 영농정착 지원사업’의 경우 2019년 현재 예산군 4-H회에 등록돼 있는 영농4-H회원이어야 한다.

사업신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있는 각 사업별 추진계획을 참고해 사업신청서와 계획서 등 관련서류를 갖춰 인력육성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