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비타민열매가루,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을까?…"적정섭취량 넘으면 위장장애 유발"

[=아시아뉴스통신] 노아라기자 송고시간 2019-09-23 08:17


이름이 생소할 수 있는 비타민나무열매 가루는 시중에서 다양한 제품으로 등장했다. 국내에선 유명해진지 얼마 안됐으나 유럽에서는 이미 질병의 치료 목적으로 쓰이기도 했다. 또한 러시아에서는 피부에 방사선이 닿을까봐 산자나무의 열매를 피부에 발라주곤 했다. 또 토양이 흐르는 것을 예방하고 자연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서 심는 경우도 있다. 다이어트에 좋은 산자나무 열매의 먹는 방법을 소개한다.

비타민나무열매 효능


비타민열매는 활력 충전에 좋은데 비타민C와 비타민A 등 비타민이 들어 있다고 한다. 특히 비타민C 같은 경우 레몬의 15배가 넘는 것으로 주목을 받기도 했다. 더불어 비타민E도 토마토에 비해 2.4배 많이 함유돼 있다. 그러므로 비타민열매가루를 먹으면 체지방을 없앨 수 있다. 어떤 건강 프로그램은 비타민열매 분말을 뱃살 빨리 빼는 법으로 추천했다. 실제로 내장지방이 쌓인 사람이 비타민열매를 꾸준히 먹었더니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졌다. 또한 비타민열매가루는 아미노산, 오메가7 등 신체에 꼭 필요한 영양소가 약 200개 정도 들어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비타민열매 어떻게 먹을까?


비타민열매는 생과로 먹을수도 있지만 분말로 먹으면 흡수가 잘돼서 좋다. 준비한 물 1리터 한 병에 비타민열매가루 1스푼을 넣고 저어주면 비타민열매물이 된다. 카페인이 함유돼 있지 않아 계속 마셔줘도 몸에 부담이 적게 간다. 1일 최대 8잔을 마시는 것이 좋다. 한 방송은 비타민열매가루로 '비타민열매 만능장' 레시피를 소개했다. 만능장을 만들고 싶다면, 다진마늘과 양파, 고추장, 참기름, 참깨와 비타민열매가루가 필요하다. 우선 양파를 잘게 다지고 한 곳에 모은다. 참기름과 고추장, 다진마늘, 참깨 2티스푼을 섞어준다. 마지막으로 비타민열매분말을 추가하고 양파에서 물이 나오게 꾹꾹 누르면서 섞어주면 된다.

비타민나무열매 부작용


비타민열매가루 부작용은 발표가 안 된 상태다. 그러나 사람에 따라서 부작용을 호소하게 된다. 따라서 먹기 전에 먼저 성분부터 확인해보자. 산자나무 열매를 먹으면 시다고 느끼게 된다. 신 맛은 산성 성분때문에 나게 되는데 위장이 아플 수 있다. 그러므로 먹을 때 빈 속에 섭취하는 것은 금물이다. 또 과하게 먹을 경우 위장장애를 비롯한 부작용이 생긴다. 또 어린이와 임산부·수유부는 비타민열매를 주의해야 한다. 비타민열매가루 1일 권장 섭취량은 6스푼 정도 먹으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