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대학교병원, 아프리카 에스와티니 해외 의료봉사 성료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조성의기자 송고시간 2019-09-23 21:45

자료사진.(사진제공= 충남대학교병원)

[아시아뉴스통신= 조성의 기자] 충남대학교병원은 1차(8월 17일~8월 26일)·2차(9월 7일~9월 15일)에 걸쳐 아프리카 에스와티니에서 해외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해외 의료봉사는 공공보건의료사업의 일환으로 의료환경이 취약한 아프리카 에스와티니에 충남대학교병원의 수준 높은 의료기술과 수술 및 진료기법을 전수함과 동시에 의료혜택을 받지 못하는 현지 주민들의 건강을 살피는데 집중했다.

1차 의료봉사에는 외과(소아외과) 설지영 교수, 박준범 교수, 이목원 전공의가 2차에는 심장내과 박재형 교수가 참여해 에스와티니 음바반병원, 사티쿨레병원, 스와코병원, 롬가비초등학교 등 총 4곳에서 의료봉사를 진행했다.

봉사 기간 동안 7건의 수술(선천성거대결장 교정술, 복부종양 절제술, 항문직장성형술, 항문직장기형술)과 149명의 현지 환자 진료(바륨관장검사, 심초음파검사, 심장질환 스크리닝, 운동부하검사) 및 지역 의료기관을 방문해 수술·진료·처치의 사후관리에 대한 교육과 주민들의 의료지원에 대한 NGO 면담도 진행했다.
 
해외 의료봉사에 참여한 외과 설지영 교수는“앞으로 충남대학교병원은 에스와티니 현지 병원과 협력해 의료인 교육과 의약품지원 등 다양한 의료봉사활동을 계획 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