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예산군, 건강도시 선포식 건강한마당 행사 ‘성료’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종선기자 송고시간 2019-09-25 11:00

건강도시 예산 구현
군이 24일 건강도시를 선포하고 건강한마당 행사를 성대히 치렀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종선 기자] 예산군은 24일 윤봉길체육관에서 1000여명의 군민이 참여한 가운데 ‘2019 건강도시 선포식 및 건강한마당’ 행사를 성대히 개최했다.

이는 지난 3월 WHO 서태평양건강도시연맹 가입 인증에 이어 5월 28일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정회원 인증을 받아 건강도시 조성에 대한 군민 공감대를 얻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국내.외 건강도시 가입인증을 기념하고 지속가능한 건강도시 조성을 위한 ‘건강도시 예산’ 현판식을 시작으로 건강한 노인 선발대회, 자살예방 생명사랑.치매 파트너 다짐 결의, 건강정보체험관 운영 등이 진행됐다.

건강정보 체험관에서는 VR 치매 가상체험, 뇌 건강 음식체험, 혈관노화도 및 골밀도 측정, 스트레스 측정, 금연 홍보 등 체험을 통한 건강의 이해를 높이는 계기를 제공해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황선봉 군수는 건강도시 정책선언문에서 “군민 누구나 건강하고 질 높은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며, 이를 위한 군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이어진 100세 건강시대 일환으로 치러진 건강한 노인 선발대회는 기본적인 건강검진 결과 점수와 본선 체력테스트를 통한 점수로 노년 건강의 우열을 가렸다.

그 결과 ▲건강왕상 남자부문 박운신(71. 덕산면), 여자부문 이영희(67. 오가면) ▲최우수상 남자부문 장재형(70. 예산읍), 여자부문 정재숙(68. 신양면) ▲우수상 남자부문 박문양(80. 오가면), 여자부문 김호림(70. 대흥면) ▲최고령자상 남자부문 김영직(88. 예산읍), 여자부문 정양희(84. 예산읍) 어르신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보건소 백경숙 건강증진팀장은 “이번 선포식을 통해 건강도시 예산을 대내외로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지속적으로 건강도시 환경을 개선하고 조성해 건강도시 예산을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