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국수자원공사, ICT 기반 차세대 안전기술 알리기 나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조성의기자 송고시간 2019-09-25 19:37

자료사진.(사진제공= 한국수자원공사)

[아시아뉴스통신= 조성의 기자] 한국수자원공사는 25일부터 오는 27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제5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에 참가해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4차 산업혁명 기술 기반의 안전관리체계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전시 부스를 통해 건설공사 현장의 산업재해를 줄이기 위해 사용 중인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안전헬멧과 CCTV 등 다양한 건설안전관리 장비를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소개한다.

또 사고 발생 시 복잡한 보고 절차를 거치지 않고 신속하게  현장부터 경영진까지 실시간으로 정보를 공유하는 한국수자원공사의 자체적인 리스크관리 시스템인 ‘KRM(K-water Risk Management)’과실시간 지진감시 정보망을 활용한 ‘지진관리시스템’, 지역별 가뭄 현황 및 예측정보를 제공하는 ‘가뭄정보포털’ 등도 시연한다.

이밖에 박람회에 참여한 국내외 기업들과의 비즈니스 미팅, 구매상담회 등을 통해 안전산업 생태계 조성과 네트워크 구축에도 나설 계획이다.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국민 안전과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물 공급 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예방중심의 선제적 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