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9월 22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과학대 졸업생, 후배들에게 취업 꿀팁 대공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9-09-26 19:16

현직 작업치료사 2명, 후배들 만나 생생한 취업 이야기 들려줘
25일 경북과학대 작업치료과 학생들이 선배들과의 만남을 갖고 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북과학대)

경북과학대학교 작업치료과 졸업생들이 후배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을 진행했다.

25일 오후 김효경(09학번), 정재영씨(12학번)는 모교인 경북과학대 산학협력관 대회의실에서 후배 30여명과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선후배 간의 만남은 경북과학대 작업치료과 이혜경 교수의 주선으로 이뤄졌다.

근로복지공단 대구병원에서 근무하는 이들은 취업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갖고 있는 후배들에게 진심 어린 격려를 보냈다.
 
25일 모교인 경북과학대를 찾은 근로복지공단 대구병원 김효경, 정재영 작업치료사가 후배들의 질문에 답변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북과학대)

또 작업치료사가 병원에서 하는 일과 근무 중 어려움 등을 생생하게 소개하면서 후배들의 질문에 가감 없이 답변했다.

아울러 면접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국가시험을 비롯한 취업 준비 과정에 대한 자신들만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소개했다.

선배들의 현실적인 조언을 들은 경북과학대 작업치료과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와 취업에 강한 자신을 보였다.

작업치료과 최민지 학생(1학년)은 "막막하고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는 심정이었는데 선배들의 현실적인 이야기를 듣고 나니 내가 선택한 진로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며 "유익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선배들과의 만남이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