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충남 홍성군, 국가균형발전사업 우수기관 선정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종선기자 송고시간 2019-09-27 12:11

홍성유기농영농조합법인 정상진 대표(왼쪽 3번째)와 군 농수산과 구현석 주무관(4번째)이 각각 단체와 개인 우수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홍성군청)

[아시아뉴스통신=이종선 기자] 친환경농업의 메카로 유명한 유기농업특구 홍성군이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전남 순천만 국가정원 일대에서 개최된 ‘2019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는 전국의 지역혁신활동가, 분권.혁신.포용.균형발전 등 정책전문가들이 참여해 국가균형발전의 비전과 정책을 논의하고 지역발전 성공사례를 공유.소통하는 행사로 지난 2004년부터 해마다 열리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지역박람회다.

이번 2019년 균형발전사업 지역지원계정 우수사례 선정을 이끌어낸 홍성유기농영농조합법인은 관내에서 생산된 친환경농산물을 판매하기 위한 유통판로를 확보해 지역 친환경농업인의 소득 증대에 큰 몫을 하고 있다.

또 지역 한우 무항생제 인증농가의 안전한 축분을 조합원들이 무상으로 사용하는 경축 순환 농법을 통한 환경보전과 농가 생산비 절감 등으로 공동체 이익 등 상생 발전에 기여해 왔다.

이와 함께 친환경농업 지구조성 사업 등 친환경농업의 전반적인 업무를 맡아 균형발전에 많은 기여를 한 군청 농수산과 구현석 주무관도 개인 표창을 수상했다.

군 관계자는 “유기농업특구 홍성군의 위상에 걸맞은 친환경 농업의 메카로 거듭나기 위해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