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2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이우영씨, 제25회 서산시 시민대상 수상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박상록기자 송고시간 2019-09-30 08:48

- 애향 및 지역선양 부문 -
제25회 서산시 시민대상 수상자 이우영씨 (사진제공=서산시정)

[아시아뉴스통신=박상록기자] 충남 서산시는 최근 ‘제25회 서산시 시민대상’ 심사위원회를 열고 수상자로 애향 및 지역선양 부문에 이우영씨(61,로이교육재단 이사장)를 최종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서산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8월 10일부터 9월 10일까지 ▲문화·체육 및 체육진흥 ▲사회봉사 ▲산업 및 지역개발 ▲효행 및 선행 ▲애향 및 지역선양 부문 등 총 5개 부문에서 후보자 7명을 추천 받았으며, 수상자 선정을 위해 각계각층의 학식과 덕망이 풍부한 인사로 구성된 시민대상 심사위의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애향 및 지역선향 부문에서 한 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이우영씨는 서산시 팔봉면 덕송리 출신으로 팔봉초등학교를 졸업하고 인천으로 출향 후 1984년 고향의 이름을 딴 팔봉직업전문학교를 설립해 교육 사업에 첫 발을 디딘 후 교육직원 400여명과 10개의 산하 교육기관을 둔 현재의 로이교육재단에 이르기까지 고등직업교육과 외국어교육 분야에서 국내의 손꼽히는 규모로 사업을 성장시켰다.


또 이씨는 아동 후원 국제 봉사단체인 국제키와니스 활동의 일환으로 `1995년부터 `2004년까지 팔봉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한방의료봉사 활동을 펼친 바 있으며, 모교인 팔봉초 학생을 대상으로 수시·정기적으로 장학금을 후원하고 이들 학생을 재단 소속의 영어마을로 초청해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 모교발전과 후학 양성에 앞장서 왔고 매년 지역축제에 후원금을 기탁하는 등 고향 발전에도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재인천서산시민회장을 맡아 인천지역 출향인의 화합과 권익신장에 앞장서고 있으며, 한국시민자원봉사회 청소년봉사단을 발족해 인천의 학교 등에 지속적인 후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지난 8월에는 1억원 이상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으로 이름을 올리는 등 서산 출신의 교육인이자 봉사인으로서 서산시의 위상 제고에 크게 기여한 공이 높이 평가됐다.

제25회 서산시 시민대상은 오는 10월 5일 서산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제13회 서산시민체육대회 개막식에서 수여될 계획이다.

한편 서산시 시민대상은 지역사회의 각 분야에서 근면하고 성실한 자세로 헌신 , 봉사하면서 지역사회 발전과 서산시의 위상을 드높이는 데 기여한 시민 또는 출향인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올해로 41년간에 걸쳐 각 분야에서 총 111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