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충남 홍성군, 서해수산푸드 신세경 대표...2019 신지식농업인장 선정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종선기자 송고시간 2019-09-30 12:06

김치소스 제품 개발, 국내 첫 상품화 성공.
신지식농업인(章)으로 선정된 신세경 대표./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종선 기자] 홍성군 광천읍 소재 서해수산푸드(주) 신세경 대표가 지난 30일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제17회 (사)한국신지식농업인중앙회 전국회원대회에서 신지식농업인(章)으로 선정됐다.

신지식농업인이란 지식의 생성, 저장 활용을 통해 농산업을 개발.개선 및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농업.농촌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농업인을 말한다.

신 대표는 지난 2012년 김치를 기반으로 각종 식품에 널리 사용 가능한 김치소스 제품을 개발하고 국내 처음으로 상품화에 성공해 사업으로 성장했다.

김치소스의 유통기한은 상온에서 2년으로 샐러리, 야채요리, 육류요리 등과 함께 널리 활용 가능하고 김치소스를 포장식품으로 즉석에서 먹을 수 있어 매우 간편하고 상품성도 매우 우수하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신 대표는 이러한 제품 개발을 통해 지역 인재 고용과 농촌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9년도 신지식농업인으로 선정됐다.

군 관계자는 “신세경 대표님을 비롯해 이번 대회에서 선정된 신지식농업인들은 우리 농업.농촌 미래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라며, “신지식농업인의 가치와 선도농업인의 역할을 교육받고 후계농업인들의 멘토 등 다방면에서 활동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