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11월 19일 화요일

제38회 금산인삼축제 즐기면서 건강과 알뜰쇼핑 ‘1석3조’

인삼제품 20~50% 할인, 다양한 인삼약초 건강제품 선봬
기차여행상품 출시 및 대전역 동 광장 셔틀버스 운행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남태기자 기사입력 : 2019년 10월 03일 14시 13분

제38회 금산인삼축제를 관람하기 위해 방문한 방문객으로 도로를 메운 금산인삼약초시장 모습.(사진제공=금산군청)

〔아시아뉴스통신=김남태 기자〕금산군은 이번 주말 제38회 금산인삼축제를 즐기면서 알뜰 쇼핑도 하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일석삼조의 기회를 제공한다면서 축제장을 찾아 줄 것을  3일 당부했다.

오는 6일 폐막하는 금산인삼축제장을 방문하면 국제인삼교역관, 인삼골 홍보장터, 인삼약초시장, 인삼약령시장 등 금산인삼축제를 기념하는 특별 할인행사가 기다리고 있다는 것이다.

축제장 내에 위치한 국제인삼교역관은 인삼정과, 엑기스, 홍삼스틱, 홍삼사탕, 흑삼에 이르기까지 가족의 건강을 다져줄 인삼약초제품이 가득하다.

금산지역 33여개 인삼 전문제조업체가 생산한 다양한 인삼약초제품들이 38개의 홍보판매 부스에서 전시 판매되기 때문이다.

또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시음도 가능하며, 축제 기간 할인 폭은 기업체 및 제품마다 차이가 있지만 할인 폭은 20%~50%까지다.

특히 교역관에서는 금산군수가 제조시설을 허가하고 품질을 보증하는 ‘금홍’제품을 한 곳에서 만나 볼 수 있다.

‘금홍’은 농산물 우수관리제도를 통과한 GAP 인삼을 원료로 철저한 품질관리(GMP시설)를 거친 제품이기 때문에 안전성이 보장된다.

이번 인삼축제에 새롭게 신설된 인삼골 홍보장터도 농업경영인연합회, 생활개선회, 품목농업인연구회, 금산로컬푸드, 추부깻잎연합회 등 농업 관련 단체에서 준비한 금산군의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 할 수 있다.

최근 ㈜휴온스네이처가 금산국제인삼약초유통센터에 대형매장 형태의 인삼약초 쇼핑매장을 열어 소비자의 선택 폭이 더욱 넓어졌다.


주 행사장에 위치한 이곳에는 관내 인삼약초 전문 27개 기업이 입주해 있으며, 인삼축제 기간 동안 15~20%할인 행사를 갖는다.

1500여 개의 인삼약초 전문점포가 밀집해 있는 인삼약초시장도 알뜰쇼핑의 명소이며, 수삼시장, 인삼쇼핑센터, 국제인삼시장, 수삼랜드, 수삼센타, 금산인삼약령시장 등 인삼약초 관련 시장이 산재해 있다.

전국 인삼약초 상인을 대상으로 도매를 겸업하기 때문에 시중가 보다 싼 가격으로 수삼 및 인삼약초 건강제품을 만날 수 있으며, 쇼핑과 더불어 별미인 인삼튀김과 인삼막걸리를 곁들어 잠시 쉬어가는 것도 이곳만의 색다름이다.

열차 이용 관광객의 쇼핑 편의를 위해 축제기간 동안 셔틀버스가 운행된다. 셔틀버스는 대전역 동쪽 광장에서 행사장까지 아침 10시부터 평일 1시간, 주말·공휴일 30분 간격으로 운행하고 있다.


knt3228@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