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예산군, 가을 품은 예산장터삼국축제 ‘팡파르’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종선기자 송고시간 2019-10-08 17:18

오는 18일부터 124일까지 예산전통시장 백종원국밥거리
지난해 삼국축제 메인무대 모습/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종선 기자] 예산군이 주최하고 예산문화원이 주관하는 ‘제3회 예산장터삼국축제’가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1주일간) 예산전통시장 내 백종원국밥거리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는 예산의 가을에 즐기기 좋은 3가지 국화.국밥.국수를 테마로 하는 지역 향토축제로써 특히 이번 축제는 올해 예산 지명탄생 1100주년을 맞아 군의 역사와 향토 문화를 새로운 콘텐츠와 융합해 더욱 풍성한 내용을 담을 예정이다.

또한 18일 1100주년 축하 태평기원 퍼레이드와 드론 라이트 쇼 등 개막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1주일 동안 예산 1100년 락(樂) 뮤직페스티벌, 어른들의 야(夜)한 공연, 어린이 뮤지컬, 청춘은 꽃이다, 폐막 불꽃쇼에 이르기까지 축제에 참여하는 남녀노소 모두를 위한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펼쳐진다.

아울러 메인무대 옆에서는 국화 전시와 국수 건조 시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전통방식으로 국수를 뽑거나 국화를 이용해 다양한 물건을 만드는 체험은 물론, 국밥.국수와 다양한 특산물 판매 행사도 갖는다.

특히 이번에는 지역의 역사를 담은 AR 체험과 스탬프 게임, 인기 유튜버와 협업하는 콘텐츠 등 새로운 문화의 장도 마련돼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25개의 먹거리 부스와 농.특산물 및 체험부스 35개가 ‘풍물시장’을 구성해 운영된다.

더불어 예산시네마에서도 삼국축제와 연계해 작은영화관 기획전을 개최하는 등 관람객들에게 추억과 힐링을 선물할 예정이다.
이번 기획전은 삼국축제와 동일한 일정으로 개최되며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무료로 관람하고 어린이들을 위한 갖가지 체험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박상목 문화관광과장은 “이번 삼국축제는 예산군이 천백년을 걸어온 이야기와 함께 특별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마련했다”며 “특히 먹거리의 맛과 위생을 위해 각별히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