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11월 21일 목요일

미국 최다 심장이식 병원, 계명대 동산병원 방문

심장이식분야 교류 활성화 도모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기사입력 : 2019년 10월 16일 19시 26분

16일 계명대 동산병원을 방문한 미국 시더스-시나이 병원의 존 고바시가와 박사(가운데)가 동산병원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계명대 동산병원)

미국 시더스-시나이 병원(Cedars-Sinai Medical Center)의 심장이식 전문의가 16일 계명대학교 동산병원(병원장 조치흠)을 방문했다.

시더스-시나이 병원의 존 고바시가와 박사(Dr. Jon. Kobashigawa)는 심장이식프로그램과장으로 한국 심장이식분야의 현황과 진료시스템을 살피고자 동산병원을 방문했다.

박사는 헬리포트, VIP병실, 특성화센터, TLA 장비 등 동산병원의 최신 진료 환경을 둘러보고, 심장이식분야에 대한 최신지견을 공유하며 교류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존 고바시가와 박사는 "동산병원이 미국 최다 심장이식 기관인 시더스-시나이 병원 못지않은 훌륭한 진료시스템을 갖추고 운영되고 있는 것에 대해서 찬사를 보낸다"며 "향후 시더스-시나이 병원과의 활발한 교류가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방문 소감을 밝혔다.


미국 시더스-시나이 병원은 미서부 지역 최대의 비영리 병원으로, 매년 40개 지역의 100만명 이상의 환자를 진료하고 현재 미국 내 심장의학 분야 3위의 실적을 달성하고 있다.

한편 계명대 동산병원은 지난 2017년 지역 최초로 성인뿐 아니라 소아까지 심장이식수술을 성공한 후 2017년, 2018년 국내 4위 심장이식수술 실적을 자랑하며 지역 의료의 한계를 넘어서고 있다.


jrpark6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