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마인드플레이, 아이스브레이킹 카드게임 ‘젬톡’ 시리즈 출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안지희기자 송고시간 2019-10-17 16:13


아이스브레이킹이란 '얼음을 깨다'라는 뜻으로 새로운 사람을 만났을 때에, 어색하고 서먹서먹한 분위기를 깨뜨리는 일을 말한다.

워크숍과 같은 훈련과정 또는 어색한 팀 분위기를 해소하기 위해 행해지는 활동을 통칭하는 용어로 사용되며, 서로 편안하게 대화할 수 있게 더 빠른 속도로 관계를 개선하거나 친근해질 수 있도록 유도해준다.

이런 가운데 게임의 원리를 일이나 학습, 생활, 사업 등의 영역에 적용시킬 수 있는 게이미피케이션 도구를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개발하는 브랜드 마인드플레이에서 아이스브레이킹 목적의 카드게임 ‘젬톡’의 새로운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젬톡은 보석이라는 뜻의 Gem과 대화라는 뜻의 Talk의 합성어이다. 대화를 통해 보석을 모으는 방식의 아이스브레이킹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카드게임으로, 각종 모임이나 교육현장에서 유용하게 사용된다.

젬톡 카드게임은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할 수 있어 어색했던 상대방과 가까워질 수 있고, 서로 더 잘 알아갈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대화와 게임이 적절하게 어우러져있어 재미적 요소도 뛰어나고 교육용으로도 많이 사용한다.

마인드플레이 관계자는 “교육 전 아이스브레이킹 용도로 사용하고자 하는 강사들이나 친구들 또는 가족들과 가볍게 즐기기 위해 구입하는 사람이 늘었다”라고 전하며 “기존 젬톡에 힘입어 8세 이상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젬톡주니어를 출시하였다”라고 덧붙였다.

특히 젬톡주니어는 현직 교육 종사자들과 아동심리 전문가 등의 자문을 받아 제작되어 학생들에게 특화된 질문으로 구성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한편, 해당 상품은 마인드플레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 및 상담이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